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몇 년 전부터 책을 읽어야겠다는 생각만 계속하면서 그와 함께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나이를 먹어가다가 이대로는 진짜 평생 한 권도 안 읽을 것 같아 책을 사서 모으고 있는 사람ㅋㅋㅋㅋ 그러다 보니 조금씩, 아주 조금씩 읽고 있는 노마더혁입니다ㅎㅎ

 

저는 항상 '책을 읽어야겠다!! 책을 읽고 싶어!! 글자를 읽고 싶어!!'라는 생각을 가지면서 살고 있지만 만화책이나 지나가다 보이는 맛집 간판만 읽을 뿐 독서는 실천을 못하고 있는데요ㅠ

 

책을 좀 읽어보고자 이 블로그에도 책 리뷰에 대한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책을 읽은 후에 리뷰를 올릴 생각이었지만 항상 핑계만 대면서 안 보고 있어요ㅋㅋㅋㅋ 허허... 책을 읽어야 리뷰를 올릴 텐데 말이죠ㅎ 이게 꼭 그래야 하는 게 아닌데도 불구하고 뭔가 책을 읽으려면 마음을 잡고 시간을 따로 만들어서 읽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ㅎㅎ 저만 그런가요??

 

그러던 도중에 티스토리 블로그와 인터파크 북피니언 계정을 연동하면 조금이나마 i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았어요!!

 

 

-적립 방법-

1. 책을 읽고 리뷰를 작성합니다(리뷰를 작성할 때 인터파크 플러그인을 사용해 링크를 걸어줘요 - 맨 아래에 방법 나옴)

2. 작성한 리뷰글을 본 누군가가 내가 올린 글에 흥미를 느끼고, 책을 구매하기 위해 또는 더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 플러그인으로 걸어놓은 링크를 타고 인터파크로 들어갑니다

3. 링크를 타고 들어간 후부터 일주일 안에 그분이 그 책을 구매했을 때 구매금액의 3%를 i포인트로 적립해줘요(최대 1000점)

 

와우!! 사실 저는 주로 책을 인터파크에서 구매하거든요ㅎ 다른 곳보다 적립을 많이 해주더라고요ㅎㅎ 저 3%가 저의 독서를 향한 마음을 크게 움직이지 않을 거란 걸 제가 더 잘 알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인터파크 북피니언 계정과 티스토리를 연동해 보려고 합니다ㅎ

 

일단 인터파크 북피니언 계정을 사용하시려면 인터파크에 회원가입이 돼있어야 하는 건 당연한 거겠죠??ㅎㅎ

 

'인터파크 도서'로 로그인 한 다음에 화면 상단을 보면 '마이페이지' 옆에 '북피니언'이라고 있어요 그걸 클릭해 주면 돼요(모바일로 접속하셨으면 일단 맨 아래쪽으로 가셔서 pc버전으로 전환하신 다음에 진행하는 걸 추천드려요)  

 

 

 

 

그 후 동의 절차를 거치고 간단한 정보를 입력한 뒤에 등록을 해주시면 북피니언 등록 완료예요

 

 

 

 

 

북피니언에 등록하신 다음에 북피니언 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왼쪽 중간에 '오픈업'이 있어요 그걸 클릭해 주신 뒤에..

 

 

 

 

 

들어간 창에서 '글 받기/내보내기 API 관리'를 클릭해 주시면 인증키를 발급받을 수 있어요

 

 

 

 

 

발급받은 인증키를 복사하신 다음에(저는 복사 버튼을 클릭하니 복사가 안돼서 그냥 드래그해서 복사했어요)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가 왼쪽에 있는 메뉴 중에 '플러그인'을 클릭해 주시면 많은 플러그인 중에 인터파크를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인터파크 플러그인을 클릭하신 뒤에 아래 인증키 입력 칸에 인증키를 붙여 넣기 해주고 나서 적용을 눌러주시면 아래 사진과 같이 사용 중이라고 변해요

 

 

 

 

 

그럼 플러그인 적용 방법을 알아봐야겠죠? 플러그인 적용 방법은 글쓰기에 들어가신 다음에 아래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인터파크 도서를 클릭해 주시면 돼요

 

 

 

 

 

그럼 나오는 검색창에 도서명을 검색하신 뒤에 '책 정보 넣기'와 '한 줄로 넣기' 둘 중 하나를 고르면 되는데요 '책 정보 넣기'는 '한 줄로 넣기'에 비해서 책이 어떻게 생겼는지 책 표지 사진도 같이 나오고 정보가 더 자세하게 나오니까 둘 중 더 마음에 드시는 걸로 선택하셔서 리뷰를 작성하면 될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인터파크 플러그인을 적용해서 링크를 타고 들어가 보면 아래 보이는 사진처럼 주의 요함이라는 창이 뜨는데요(구글 크롬 기준) 들어가는데 아무 문제는 없지만 아무래도 내 블로그에 연동돼있는 사이트가 주의 요함이라고 뜨는 점에서 좋은 반응은 아닐 것 같아요,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는 모르겠지만 이 부분을 알아두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에 주의 요함 때문에 이걸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살짝 신경이 쓰이긴 하는데요ㅎ 일단 저는 책부터 읽어야겠죠??ㅎ 이 글을 작성하면서도 저는 왠지 앞으로도 지금과 비슷한 독서량일 것 같지만 혹시나 티스토리에 책 리뷰를 써보실 거면 인터파크 플러그인을 활용해보시고 i포인트도 챙겨보세요!!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