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 요즘 들어 유튜브를 하거나 개인방송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자신의 PC 화면을 녹화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PC 화면을 무료로 녹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해요, 저 역시도 오래전에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썼던 프로그램을 지금까지 계속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때도 정말 유용하게 사용했지만 지금도 가끔 간단하게 영상을 만들 때 아주 유용하게 쓰이더라고요ㅎㅎ

 

바로 오캠(oCam)이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컴퓨터에 용량만 충분하다면 장시간 녹화가 가능하고 해상도도 설정 가능하며 무엇보다 녹화된 영상에 워터마크가 없다는 게 장점이에요!! 프로그램을 끌 때 두 번에 걸쳐 광고가 나오긴 하지만 프로그램을 무료로 쓰는 거에 비하면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ㅎㅎ

 

 

 

 

위의 사진은 오캠을 실행했을 때의 모습인데요 왼쪽에 있는 녹색 네모 박스가 PC 화면을 녹화하는 부분이에요, 녹색 네모 박스 안에 있는 사각형에다 마우스를 가져가면 네모 박스 크기를 자기 마음대로 크고 작게 조절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사각형 크기를 조절해서 원하는 크기로 PC 화면을 녹화하면 돼요

 

 

 

 

 

화면을 녹화하는 방법은 '녹화'라고 쓰여있는 빨간색 동그라미를 클릭하거나 F2키를 누르면 되고요 녹화버튼을 클릭하면 '중지'라는 버튼으로 바뀌어요, 중지 버튼을 클릭하면 녹화가 끝나게 되고 다 녹화된 영상은 자동으로 저장되는데요 폴더 모양으로 된 열기를 클릭하시면 볼 수 있어요ㅎㅎ

 

제가 자주 하는 실수 중에 하나가 녹화를 다하고 나서 녹화를 마친 영상의 이름을 바꿔주기 위해 저장된 폴더로 들어가 영상을 클릭한뒤에 F2키를 누를 때가 있는데요 아.. 이때마다 항상 녹화를 다시 시작하더라고요ㅋㅋㅋㅋ 사실 F2키로 녹화가 된다는 것도 이렇게 해보고 나서 알았어요ㅎㅎ

 

녹화를 하는 도중에 잠시 멈추고 싶으면 아래 보이는 '일시중지' 버튼을 클릭해 주면 되고, 다시 녹화를 시작하고 싶을 때 '다시 시작'을 클릭하면 돼요ㅎ 중지 버튼을 클릭해 버리면 그대로 녹화가 끝나기 때문에 일시 중지를 하고 싶을 때는 살짝 조심하셔야 해요ㅎㅎ

 

저는 가끔 일시중지를 하려다가 중지 버튼을 클릭할 때가 있어요ㅠ 그럴 때면 처음부터 녹화를 다시 시작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해주세요ㅎㅎ 이것도 생각보다 흔한 실수예요ㅎㅎ

 

 

 

 

오캠에서 화면의 해상도를 조절하는 방법은 아래 보이는 것처럼 메뉴에 있는 옵션에 들어가 조절하면 돼요, 해상도가 높아질수록 영상의 총용량도 올라가기 때문에 어떤 영상이냐에 따라서 해상도를 조절해가며 쓰면 될 것 같아요ㅎ

 

저는 주로 HD~QHD까지 사용하는 편인데요, 아무래도 PC 화면에 있는 글씨까지 잘 보이게 녹화를 하려면 해상도가 좀 높은 편이 좋더라고요ㅎㅎ 해상도도 낮고 화면의 크기도 크게 하면 글씨가 잘 안 보일 때도 있어요

 

 

 

 

 

오캠은 프로그램을 껐을 때 총 2번에 걸쳐 광고가 나와요, 첫 번째 나오는 광고는 처음에는 닫지 못하고요 한 4~5초? 정도 후에 닫을 수 있어요, 그리고 첫 번째 광고를 닫고 나면 오캠 홈페이지로 연결되는 광고가 인터넷 창에 새로 떠요 이 광고는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닫을 수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PC 화면 녹화 영상인데요 보시는 것처럼 워터마크가 없죠? 보통 PC 영상을 녹화하려는 이유가 유튜브에 올리거나 아니면 개인 방송 녹화를 위해 많이들 하시던데요 아무래도 녹화한 영상에 워터마크로 프로그램 이름들이 쓰여있으면 약간 좀 신경도 쓰이고 그렇잖아요??ㅎ

 

저는 영상을 만들 때 깔끔하게 만드는 걸 좋아해서 그런지 제가 의도하고 넣어 놓은 것들을 제외한 다른 게 나오면 많이 신경 쓰이더라고요ㅎㅎ

 

 

 

 

오캠을 설치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보이는 링크로 들어가시면 맨 아래쪽에서 오캠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해놨어요!!ㅎ

 

유튜브나 개인방송을 하는데 PC 화면을 녹화하고 싶은 분들은 오캠을 사용해 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ㅎ

 

ohsoft.net/kor/ocam/download.php?cate=1002

 

OH!SOFT - 오캠 다운로드

Copyright © 2020 Ohsoft.net. All Rights Reserved.

ohsoft.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