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ㅎ 오늘은 당근마켓 PC버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ㅎㅎ

 

핸드폰으로 상품을 찾다 보니 사진이 너무 작아서 큰 화면으로 보고자 혹시 당근마켓도 PC버전이 있나 찾아봤더니 PC버전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PC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했습니다!!ㅎㅎ

 

그 방법은 바로 '녹스 앱플레이어'를 사용하는 건데요, 이 프로그램은 간단히 얘기하자면 우리가 핸드폰에서 사용하는 어플들을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에요ㅎㅎ

 

그래서 일단 당근마켓을 설치하기 전에 아래에 있는 링크에 들어가 '녹스 앱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주세요,  들어가 보시면 window버전만 있는 게 아니라 mac버전도 있어요

 

kr.bignox.com/

 

녹스 앱플레이어

지금까지 써본 앱플레이어중엔 녹스가 제일 좋은것 같아서 몇년 전부터 계속 애용중입니다. 앞으로도 유저 의견 많이 받아들이고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

kr.bignox.com

 

 

다운을 받고 설치를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어디서 많이 보던 검색창이죠??ㅎㅎ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당근마켓'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빨간색 네모 박스의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모양의 당근 마켓을 설치하면 돼요

 

설치하는 과정에서 로그인을 하라고 뜨는데요, 플레이스토어를 이용하는 거라 로그인은 구글 계정으로 해주면 돼요

 

 

 

 

로그인을 한 뒤 설치를 마치고 나서 '열기'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내 동네를 설정한 뒤에 PC에서도 핸드폰 어플을 사용할 때처럼 당근마켓을 이용할 수 있어요

 

 

 

 

 

 

사용하다가 맨 처음 화면으로 돌아가 다른 어플을 검색하고 싶으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홈버튼을 클릭하면 되고요 어플은 이렇게 바탕화면에 설치된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자주는 아니지만 아주 가끔 당근마켓을 사용할 때가 있는데요, 최근에는 아무래도 코로나 때문에 활동량이 적어져서 살이 자꾸자꾸 찌다 보니 집에서 운동 좀 해야겠다는 생각에 인터넷에서 중고가 아닌 실내 철봉이랑 실내 싸이클을 알아봤어요, 근데 제가 생각한 것보다 가격이 너무 비싸더라고요ㅠㅠ

 

그런데 그 순간 왠지 실내 철봉이나 실내 싸이클은 당근마켓에 깨끗한 중고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핸드폰으로 당근마켓에 들어가 철봉과 싸이클을 검색했더니 집 주변에 생각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분들이 있는 거예요??ㅎ

 

어떤 걸 거래할까 계속 보고 있는데, 핸드폰 액정으로만 계속 보다 보니까 핸드폰 화면이 좀 작잖아요?? 그래서 확대해서 보자니 부분 부분을 보는 건 가능한데 확대된 전체 상품은 볼 수가 없고, 확대를 안 하면 또 부분 부분 좀 자세히 볼 수가 없어서 좀 더 큰 화면으로 봤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무래도 중고다 보니까 괜히 힘 빼거나 헛걸음하지 않으려면 사진을 잘 보고 사는 게 중요하잖아요??ㅎㅎ

 

그래서 당근마켓 PC버전을 설치하게 됐어요ㅎ 당근마켓 PC버전이 처음에는 익숙지 않아서 화면을 움직이는 게 어색할 거예요, 하지만 마우스로 클릭한뒤에 위로 올리거나 내리면서 화면 이동을 하는 거라 생각보다 금방 적응하실 것 같고, 무엇보다 핸드폰 액정으로만 보던 중고로 올라온 상품을 모니터의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다는 게  좋은 것 같아요ㅎ

 

저도 지금 PC의 더 큰 화면에서 나중에 비싼 옷걸이가 될지도 모르는 실내 싸이클과 실내 철봉을 보면서 고민하고 있는데요, 솔직하게 얘기하면 사진은 크지만 핸드폰에 비해 약간 느린감은 있는 것 같아요ㅎㅎ 그렇지만 나름 괜찮습니다ㅎ

 

당근마켓에서 사고 싶은 물건이 생겼는데 내가 사려고 하는 제품의 사진 크기가 작거나 사진이 잘 안 나온 것 같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이렇게 당근마켓 PC버전을 설치하셔서 큰 화면으로 한번 보는 것도 추천드려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