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ㅎ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내 생일을 공개하는 방법과 비공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본 후에 친구 생일을 보거나 안 보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해요ㅎㅎ

 

일단 카카오톡에서 내 생일을 공개하려면 내 생일을 입력해줘야 해요

 

 

 

 

맨 처음 카카오톡을 켜면 오른쪽 하단에 '점 세 개 모양'을 터치해 더보기에 들어간 다음, 더보기에서는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터치해줘요, 그렇게 해서 설정창에 들어가게 되면 중간에 있는 '개인/보안'으로 들어가면 돼요

 

그 후 들어간 개인/보안에서는 아래 사진처럼 '카카오 계정'을 터치! 카카오 계정에 들어가선 '내 정보 관리', 내 정보 관리에서는 '생일'을 터치하고 들어가 주세요

 

 

 

 

 

그럼 이렇게 위의 사진처럼 생일을 입력하라고 나오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다른 사람들이 내 생일을 아는걸 부담스러워하기 때문에 카톡을 가입할 때부터 생일 입력을 안 해놨어요, 그래서 그런지 아무것도 안 뜨는데요 가입할 때 생일 입력을 했거나 나중에라도 입력하신 분들은 이미 여기에 입력돼 있을 거예요

 

 

그럼 이제 내 생일을 비공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ㅎ

 

 

 

비공개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해요ㅎㅎ 카카오톡을 들어가서 상단에 있는 '내 프로필'을 터치해줘요, 들어간 프로필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터치해서 프로필 관리에 들어가면 아래쪽에 '생일 알림'이 있어요 그걸 꺼주면 됩니다

 

굉장히 간단하죠??ㅎ 저도 그렇고 제 주변에도 그렇고 내 생일 알림이 부담스러워서 끄고 싶어 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고요ㅎㅎ 그런데 방법을 몰라서 못 끄는 분들이 많은데요, 너무 간단한 방법이니 이렇게 끄면 될 것 같아요

 

 

그럼 마지막으로 생일인 친구 목록을 없애거나 생기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저는 제 생일도 비공개를 해놔서 그런지 진짜 친한 친구 아니면 별로 생일을 알고 싶지 않아요ㅎㅎ 그런데 어느 순간 카카오톡이 업데이트되면서 카톡을 켜면 나오는 첫 번째 화면에 생일인 친구 목록이 생겼더라고요? 처음에는 나에게 불필요한 정보라 그냥 접어놓고 지냈었는데 지내다 보니 살짝 신경이 쓰여 없애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카카오톡에 들어가서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점 세 개 모양'을 터치한 뒤에 더보기 창에서는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터치해서 설정으로 들어가 줘요 그렇게 들어간 설정에서 중간을 보면 '친구'라고 있습니다.

 

친구에 들어가면 맨 아래쪽에 생일인 친구 보기가 있어요 이걸 터치해서 꺼주면 돼요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죠??ㅎ 이렇게 카카오톡에서 내 생일을 공개하거나 비공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본 후 친구 생일을 켜고, 끄는 법에 대해서까지 알아봤는데요, 저는 제 주변 사람 생일은 정말 친한 내 사람만 챙기면 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강해서 그런지 다른 사람한테 내 생일도 공개하고 싶지 않고 다른 사람 생일도 별로 알고 싶지 않더라고요

 

평소에 누군가의 생일이 오거나 내 생일이 왔을 때 그냥 친한 사람들끼리 축하하고 술 한잔 마시는 게 좋아서 처음 이 기능이 생겼을 때는 불필요한 기능이라 생각했었습니다. 뭐 사람에 따라 활용하기 나름이니까요??ㅎㅎㅎ

 

내 생일이 비공개 또는 공개되거나 생일인 친구 보기 때문에 카톡을 사용할 때 조금이나마 신경 쓰이는 분들을 위해서 이 글을 작성해봤습니다ㅎㅎ 잘 활용해 주세요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