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 오늘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크롬 웹스토어 링크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해요ㅎ

 

과거에 크롬이 처음 나왔을 때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던 검색엔진이나 브라우저는 '검색은 네이버, 인터넷 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였어요, 이렇게 몇 년 동안이나 이것만 사용하다 보니 구글에서 개발한 '크롬'이라는 브라우저를 처음 접했을 때는 약간 어색한감이 있더라고요ㅎㅎ 그래서 크롬을 몇 번 써보지도 않고 '그냥 쓰던 거나 편하게 쓰자'하면서 다시 익스플로러를 쓰기 시작했어요ㅎㅎ

 

그 후 시간이 점점 흐르면서 기존의 브라우저보다 빠른 속도와 안전성, 동기화 등등 크롬의 여러 가지 장점들이 알려지기 시작하고 네이버가 거의 독점하다시피 하고 있던 검색 지분을 구글이 점점 빼앗아 오게 되면서 크롬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늘어나기 시작한 것 같아요ㅎㅎ

 

그럼 이제부터 구글 크롬을 다운로드해보겠습니다ㅎㅎ 정말 간단하고 짧은 시간 안에 설치할 수 있어요ㅎ

 

아래에 보이는 링크로 들어가면 구글 크롬 홈페이지로 연결되고요 여기에서 바로 크롬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www.google.com/intl/ko/chrome/

 

Chrome 웹브라우저

더욱 스마트해진 Google로 더 심플하고 안전하고 빠르게.

www.google.com

 

위의 사진을 보면 빨간 네모 박스가 두 개 있는데요, 둘 중 아무거나 클릭해서 다운로드하면 돼요

 

다운로드한 파일은 바로 설치하면 되는데요, 설치하는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고 설치가 다 끝나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ㅎㅎ 정말 간단하죠??ㅎ

 

 

크롬에는 동기화나, 속도, 안전성 등등 여러 가지 장점이 있지만 그중 하나인 '크롬 웹스토어'에서는 수많은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이나 게임, 확장 프로그램들을 설치해서 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해 놨어요ㅎㅎ

 

아래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면 크롬 웹스토어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ㅎㅎ(다른 브라우저로 들어가도 구경하는데 지장은 없지만 애플리케이션이나 게임,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생각이라면 꼭 크롬 브라우저로 들어가야 해요!!)

 

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hl=ko&

 

Chrome 웹 스토어

Chrome에 사용할 유용한 앱, 게임,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를 찾아보세요.

chrome.google.com

 

저는 몇 년 동안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쓰다가 윈도우 10을 쓰고나서부터는 엣지로 넘어왔는데요, 처음에는 사실 엣지도 쓰기 불편해서 다시 익스플로러로 돌아가고 싶었어요ㅎㅎ 

 

그러다 보니 엣지를 사용했던 초반에는 익숙하지 않은 불편함에 여러 인터넷 브라우저를 기웃기웃거렸는데요ㅎㅎ 과거에 비해서 점점 더 간단하고 편리한 서비스의 다양한 인터넷 브라우저들이 많이 생겨났더라고요??

 

하나만 주야장천 사용하던 제가 이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와 구글의 '크롬' 그리고 네이버의 '웨일'까지 세 브라우저를 사용하게 됐어요ㅎㅎㅎ

 

 

크롬을 처음 사용하게 된 이유는 크롬을 썼을 때 보다 더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는 일들이 생겨서 그 작업들을 하기 위해 쓰기 시작한 건데요, 이때도 처음에는 불편했지만ㅋㅋㅋ 계속해서 쓰다 보니 생각보다 장점들이 많았고 결국 작업을 할 때만이 아니라 다른 때에도 크롬을 계속 쓰고 있더라고요ㅎㅎ

 

그때 좀 느꼈던 것이 어느 한 브라우저만 계속 사용하기보단 자신의 편의성이나 각 브라우저의 장점들을 고려해서 그때그때 나에게 맞는 브라우저를 사용한다면 어떤 일을 하게 될 때도  수월하게 할 수 있다는 걸 느꼈어요!!ㅎㅎ 그러니 크롬을 안 쓰고 계신다면 크롬도 한번 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ㅎ

 

오늘은 이렇게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하는 방법과 크롬 웹스토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 또 뵐게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