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ㅎ 오늘은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을 핸드폰에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해요

 

저처럼 하는 분들도 많겠지만, 저는 각각 통장마다 사용방법이 따로 있어요ㅎㅎ 돈을 관리할 때 월급 계좌, 공과금 계좌, 생활비 계좌 이런 식으로 사용처에 따라 계좌별로 나눠서 관리하는데요 가끔 지속적으로 따로 들어가야 하는 돈이 생기면 관리하기 복잡해서 몇 개의 계좌가 더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더라고요

 

그러던 중 카카오에서 만든 모바일 은행인 카카오뱅크가 나왔을 때는 정말 반가웠는데요, 직접 사용해보니 너무 편리하더라고요ㅎ 친구들이랑 모임 통장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었고 계좌이체를 할 때 인증절차도 까다롭지 않았고, 수수료도 없으니까요ㅎ

 

그래서 그런지 카카오뱅크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늘어나는 것 같아요

 

그렇게 간간이 카카오뱅크를 쓰다 며칠 전 통장사본을 새로 제출해야 할 곳이 생겨서 어느 계좌를 제출해야 하나 고민을 하던 중에 아무런 임무도 부여받지 못한 '카카오 계좌를 보내볼까?'라는 생각을 했어요ㅎㅎ 그러고 나서 바로 카카오뱅크에 들어갔는데요.....

 

 

 

 

잔액을 보고... 보낼까 말까 한참을 생각했어요...ㅋㅋㅋㅋㅋ 뭐.. 그냥 보낼 수도 있었지만 왠지 초라해 보일까 봐ㅋㅋㅋ 들키고 싶지 않더라고요ㅎㅎ

 

그렇게 이걸 그냥 보낼까 말까 계속된 고민을 하던 중에 카카오뱅크도 통장 사본이 출력 가능하고 거기다 이미지 파일로 핸드폰에 바로 저장이 가능하다는 정보를 접했는데요

 

듣고 나서 바로 해보니 몇 번의 터치만으로 짧은 시간 안에 통장사본 이미지 저장이 가능하더라고요ㅎㅎ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이미지 파일을 저장하기 위해선 우선 카카오뱅크에 로그인한 뒤 아래 보이는 빨간색 네모 박스를 눌러줘요 그럼 내 통장의 사용내역을 볼 수 있는데요 거기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관리'를 터치하면 됩니다

 

 

 

 

 

 

계좌관리에 들어와서 아래로 조금 내려가다 보면 '통장 사본'이라고 쓰여있는 걸 발견할 수 있어요, 그 '통장사본'을 터치해서 들어가면 화면 아래쪽에 저장하기 통해 통장 사본을 핸드폰에 이미지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정말 엄청 간편하게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을 저장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핸드폰에 이미지를 저장하는 방법 말고도 통장사본을 바로 PC에서 출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 방법이 집에 프린터가 없으면 좀 더 복잡해요ㅠ 집에 프린터가 있으면 어플에서 따로 신청을 한 뒤에 개인 PC로 카카오뱅크(www.kakaobank.com/)에 접속해서 집에 있는 프린터로 출력하면 되는데요, 집에 프린터가 없으면 어플로 카카오뱅크에 따로 신청을 해서 출력된 통장 사본을 우편으로 받아야 해요, 그런데 우편 발송료(2000~3000원)도 들어가고 시간도 5일 정도가 걸린다고 하네요

 

그러니까 프린터가 집에 있어서 바로 출력할 수 있는 게 아니면 그냥 이미지 파일로 핸드폰에 저장한 뒤에 출력이 가능한 다른 곳에 가서 출력하거나 보내야 할 곳에 이미지 파일을 직접 보내는 형식으로 사용하는 게 더 편리하고 저렴하고 빠를 것 같습니다

 

사실 요즘 은행에 가면 특별한 이유 없이는 계좌를 잘 만들어주지 않잖아요?? 그렇다고 통장이 필요해서 몇 년 동안 안 쓰던 계좌를 사용하려 하면 몇 년 동안 거래내역이 없어서 그런지 은행에서는 통장을 잘 만들어주지도 않고요 거기다 이렇게 통장 사본이 필요할 때 빼고는 서랍에서 통장을 꺼낼만한 일도 요즘에는 거의 없는 것 같아요ㅎㅎ

 

아무래도 카드나 핸드폰 어플로도 결제가 가능한 세상이다 보니 통장을 쓸 일이 계속해서 적어지는데요 가끔 통장 사본을 보내야 하는 일이 생겼을 때 통장이 어딨는지 모르겠다면 카카오뱅크에서 쉽고 간편하게 통장사본 저장해서 사용해보세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