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iptime공유기를 초기화하는 방법과 공유기 비밀번호를 다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해요!!

 

저는 데이터 무제한이 아니다 보니 집에 있을 때 주로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고 와이파이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그래서 항상 와이파이에 비밀번호가 걸려있어요ㅎㅎ

 

그런데 iptime공유기를 구입한 날 딱 한번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설정한 뒤로 몇 년 동안 한 번도 바꾸지 않았고!!! 그 비밀번호를 저의 뇌만 알고 있었고!!! 며칠 전 친구들이 놀러 왔고!!! 친구들이 집에 들어오자마자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물어봤고!!! 그제야 알았어요.. 그 비밀번호는 이미 제 머릿속에서 떠났다는 걸요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였던 거 같은데?? 아닌가?? 이건가??" 이렇게 기억을 더듬어가며 이것저것 생각나는 비밀번호를 넣고 어떻게든 연결하려고 해 봐도 일치하는 게 단 하나도 없더라고요..

 

그래서 결국 iptime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가서 비밀번호를 재설정하기로 마음먹었는데요,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가는 방법은 인터넷 주소창에 192.168.0.1을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iptime 관리자 로그인 페이지로 들어가져요

 

iptime 관리자 로그인 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에 사진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로그인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만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어요

 

 

그런데 와이파이 비밀번호도 까먹은 사람이 어떻게 iptime 로그인 이름이랑 비번을 기억하겠어요ㅠ 이렇게 저처럼 공유기 비번을 까먹고 로그인 이름이랑 비번도 전부 다 까먹은 분들은 그냥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지 마시고 혼자서만 와이파이를 사용하거나ㅋㅋㅋ 공유기를 초기화한 뒤 다시 처음부터 설정하는 방법밖에 없어요ㅎㅎ

 

공유기를 초기화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공유기를 살펴보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생긴 모양에 RST.WPS라고 적혀있는 버튼이 하나 있는데요 이 버튼을 10초에서 15초 정도 눌러주면 공유기의 램프에서 불이 다 들어오면서 초기화가 됩니다.(공유기마다 들어오는 불이 다를 수도 있고 모델에 따라 RST.WPS라고 적혀있는 버튼의 모양이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버튼을 누르실 때는 버튼이 들어간 느낌이 들도록 꽉 누르셔야 해요)

 

 

10초에서 15초 정도를 누른 뒤 공유기가 초기화되면 관리자 페이지의 아이디와 암호도 admin으로 초기화돼요

 

로그인 이름 : admin 로그인 비밀번호 : admin으로 초기화된 거죠

 

 

다시 인터넷 주소창에 192.168.0.1을 입력하여 iptime 관리자 로그인 페이지로 들어간 뒤에 로그인 이름과 암호에 admin을 입력하고 보안 문자까지 입력해주세요

 

그렇게 iptime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게 되면 관리 도구, 설정 마법사, 무선 마법사 세 가지가 있는데요 이 중에서 '관리 도구'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돼요

 

관리 도구에 들어가게 되면 왼쪽에서 '무선 설정/보안'을 선택 한 다음에 네트워크 이름에는 내가 쓸 와이파이의 이름을 넣고 인증 및 암호화는 권장하는 걸 선택한 다음 네트워크 암호에 내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넣으면 돼요 다 넣은 뒤 오른쪽에 있는 적용을 누르면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은 끝났습니다.

 

이제 초기화가 된 탓에 admin으로 바뀌어 버린 로그인 이름과 비밀번호를 바꿔줄 차례인데요, 왼쪽 탭에 보면 '고급 설정'이라고 있어요 고급 설정 하위 폴더에 있는 '시스템 관리'를 클릭해 주고 또 시스템 관리의 하위 폴더인 '관리자 설정'에 들어가면 아래 사진처럼 관리자 계정 및 설정에 들어갈 수 있는데요 여기서 iptime관리자 페이지에 사용할 수 있는 로그인 이름과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쉽고 간단하죠??ㅎㅎ 그래도 비밀번호를 까먹지 않는 게 제일 쉽고 간단한 것 같아요ㅎㅎㅎ 하지만 안 쓰다 보면 까먹을 수밖에 없잖아요??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까먹은 분들은 이렇게 iptime 관리자 페이지에서 초기화와 재설정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