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ㅎ 

 

컴퓨터를 쓰다 보면 필요한 자료들이 계속해서 생기잖아요, 그럴 때 검색을 해서 다른 사람이 올려놓은 자료를 다운로드하신 경험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거예요 저 역시도 누군가가 구글 드라이브에 공유해놓은 자료들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해본 적이 있는데요

 

오늘은 구글 드라이브에 내가 가지고 있는 자료를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너무 쉬운 방법이라 누구나 금방 할 수 있어요ㅎ

 

 

 

 

일단 검색창에 구글 드라이브를 검색하셔서 들어가 주신 다음에,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드라이브로 이동'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이렇게 로그인을 하라는 창이 뜨는데요 사용하고 계시는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돼요

 

 

 

 

로그인을 하게 되면 이렇게 15GB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30GB인 네이버 클라우드에 비하면 적은 용량이지만 그래도 15GB가 어디입니까ㅎㅎㅎ

 

저 같은 경우에는 해외여행을 갔을 때 여행 기록을 남기기 위해 동영상이랑 사진을 많이 촬영하다 보니 여행 중에는 항상 핸드폰 용량이 부족해서 뭘 지워야 하나 고민할 때가 많았어요ㅎㅎ 그러다 보니 이렇게 15GB가 무료로 늘어난다는 게 참 감사해요ㅎㅎㅎ

 

 

 

로그인을 하신 다음에는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파일 업로드를 해주면 되는데요(왼쪽 상단에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셔도 돼요) 파일 위치가 복잡해서 찾기가 어려우시면 그냥 마우스로 끌어다 놓으셔도 됩니다!!ㅎㅎ

 

 

 

 

 

업로드가 완료되면 업로드된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하신 다음에 '공유'를 클릭해 줍니다

 

 

 

 

공유를 클릭하게 되면 이런 식으로 뜨는데요 여기서 봐야 할 것은 아래쪽 붉은 네모 박스입니다. 저렇게 제한된 상태로 자료를 올릴 경우에 내가 공유해놓은 자료를 다른 사람들은 받지 못하게 되는데요 기왕 올린 거 많은 사람들이 받아서 잘 써주면 좋잖아요??

 

 

 

 

그러므로 제한된 것을 꼭 풀어줘야 다른 사람들이 내가 올린 자료를 받아 갈 수 있습니다.

 

 

 

 

 

그 후 '링크 복사'를 클릭하시고 완료를 클릭하면 끝이에요ㅎ 이렇게 하면 자료 공유는 된 거고요 이제 복사한 링크를 개인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올리셔서 아래 사진처럼 내가 공유한 자료를 누군가가 와서 다운로드해 갈 수 있게 하면 됩니다ㅎ

 

 

 

정말 너무 간단하죠??ㅎㅎ 이렇게 자료를 공유하시면 내가 공유한 파일을 스스로 휴지통에 버리거나 공유받을 사람들을 제한하지 않는 이상은 계속해서 공유가 이루어지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고요

 

용량이 너무 커서 계속 보관하기 좀 그런 자료들이나 그때그때 업데이트가 필요한 자료들을 친구들이랑 공유할 때도 이런 식으로 공유하면 편리하겠죠??? 아무래도 자료 같은 것들은 그때그때 빨리 받아서 보는 게 좋잖아요ㅎㅎ

 

이렇게 오늘은 구글 드라이브에 들어가서 자료를 공유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기 전에는 항상 핸드폰 용량이 부족하거나 누군가랑 자료를 주고받을 때도 내가 항상 그 자료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게 불편하기도 하고 또 다른 고민이었는데요 이렇게 구글 드라이브로 공유도하고 용량도 지원받으니 그나마 고민을 덜었네요

 

내 핸드폰 용량이 부족하다!! 아니면 누군가랑 자료를 공유해보고 싶거나 공유를 해야 하는데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이런 생각을 하는 분들은 기억해 두셨다가 다음에 필요할 때 꼭 써보길 바랄게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