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와 송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해요

 

요즘에는 핸드폰으로 많은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잖아요??ㅎㅎ 핸드폰으로 물건을 사는 것도 모자라서 이제는 핸드폰으로 카드처럼 결제까지 가능하니까요

 

이렇게 점점 핸드폰의 기능이 발전하다 보니 예전이었으면 은행에 가서 atm기기로 해결하거나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해야 했던 일들도 핸드폰으로 처리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특히나 요즘에는 시국이 시국이다 보니 더 모이기 힘들어서 조의금이나 축의금 등 많은 부분들을 핸드폰으로 계좌 이체할 수밖에 없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돈을 보낼 때 착각을 하거나 실수를 해서 잘못된 곳으로 보내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ㅠ 누구나 실수는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이거 한번 잘못 보내면은 난감하잖아요?? 돈을 돌려받기까지 시간도 어느 정도 소요되고 참 신경 쓰이는 부분인데요

 

카카오페이를 사용해서 송금을 하면, 송금을 한 바로 직전이나 늦어도 상대방이 내가 송금한 돈을 받기 전에는 송금취소를 할 수 있어요 그럼 이제부터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ㅎㅎ

 

 

일단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하는 방법을 알려면 카카오페이로 송금하는 방법부터 알아봐야겠죠??

 

 

 

 

카카오페이로 송금하는 방법은 두 가지인데요 두 가지다 엄청 간단해요, 첫 번째는 카카오톡에 들어간 뒤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점 세 개 모양을 터치해서 들어간 '더보기'에서 '송금'을 터치해줘요, 그 후 송금하고 싶은 사람을 선택한 뒤에 밑에 있는 확인을 누르면 얼마를 송금할지 정할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내가 송금하고 싶은 상대의 대화방에 들어가서 대화창에 있는 '+' 버튼을 누른 뒤 여러 가지 서비스 중에 '송금'을 누르면 위의 사진과 같이 송금하기, 1/N 정산하기, 사다리 타기 세 가지가 뜨는데요 그중 '송금하기'를 누르면 첫 번째 방법과 마찬가지로 얼마를 송금할지 정할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해요

 

 

 

 

 

이렇게 두 가지 방법으로 이동한 곳에서 송금할 금액을 적고 보내기만 하면 되는데요, 내가 보내야 할 금액을 적고서 송금을 한 직후에 잘못 보냈다는 걸 알게 되면 위에 사진 중간에 있는 빨간색 네모 박스처럼 '송금취소'를 누르면 바로 취소가 가능해요

 

하지만 주의해야 할 건 내가 송금을 보내고 취소한 사람한테는 돈이 왔다가 취소됐다는 카카오톡이 전달되니까 전후 사정에 대한 설명은 해야겠죠??ㅎ

 

 

위의 사진처럼 카카오페이로 송금을 보낸 직후에 내가 잘못 보냈다는 걸 알았으면 상관없지만 아래 사진처럼 송금을 하고 나서 나중에 그 사실을 알았을 경우에는 다른 방법으로 취소해야 하는데요, 이 방법은 상대가 내가 보낸 돈을 받지 않은 상태에서만 가능해요

 

 

 

 

일단 카카오톡에 들어가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점 세 개짜리 모양을 누르면 '더보기'로 들어갈 수 있는데요, '더보기'에 들어가게 되면 상단에 있는 '카카오 pay'가 보이시죠?? 그걸 눌러서 들어가 줍니다.

 

카카오페이에 들어간 뒤에 위의 사진 중간에 있는 빨간 네모 박스 안에 점 세 개 모양을 누르면 카카오페이의 내역 보기, 연결계좌 관리, 예약 충전, 잔액 숨기기가 나오는데요 그중 제일 위에 있는 '내역 보기'를 누르면 돼요

 

그럼 아래 사진같이 내가 송금한 이용내역을 볼 수 있어요, 여기에서 내가 보낸 송금을 취소하고 싶으면 내가 보낸 송금을 누른 뒤 상세내역에 들어가 맨 아래에 있는 송금 취소를 누르면 바로 송금 취소가 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도 당연히 위의 사진처럼 톡으로 연락이 가고요ㅎㅎ 돈을 송금받고 취소당한 분에게는 간단히라도 상황을 설명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ㅎㅎㅎ

 

계좌이체를 하면서 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잖아요?? 그전까지는 다른 사람에게 잘못 보냈을 경우에 바로 알게 되더라도 되돌리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걸렸었는데요, 카카오페이를 사용한다면 실수를 한다 해도 어느 정도 빠른 시간 안에 처리가 가능하지 않을까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