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고클린'이라는 프로그램으로 PC나 인터넷이 느려졌을 때 PC와 인터넷의 문제를 진단하고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해요ㅎㅎ

 

아래에 있는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고클린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www.gobest.kr/goclean_app/index.htm

 

고클린 최적화프로그램-공식 홈페이지-(Goclean optimization Program)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224,청구블루빌407호 IRONGATE 031-711-7105(통화가능시간:10시~11시30분,14~18시,토,일공휴일 휴무) 사업자번호:144-81-26653 대표:김경민

www.gobest.kr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위의 사진처럼 나올 텐데요, 빨간 네모 박스 안에 있는 '고클린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다운로드하려고 하면, 클릭하자마자 네이버 다운로드로 넘어가니까 당황하지 마시고 그냥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해주면 돼요ㅎㅎ

 

 

 

 

'고클린'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나서 설치를 끝내면 아래 사진과 같은 창이 뜰 거예요, 액티브 삭제, 하드디스크 최적화, 익스플로러 최적화 등등 한눈에 보기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몇 가지 기능을 살펴보자면 일단 '액티브(Active) X 삭제' 기능에 들어갔을 때 아래와 같은 창이 뜰 거예요

 

저는 일단 평소에도 꼭 필요한 게 아니면 PC에 설치를 잘 안 하려고 하는데요ㅋㅋㅋ 필요한 프로그램이라 생각해도 워낙 이것저것 설치하는걸 별로 안 좋아해서 설치했다가도 볼일이 끝나면 제어판에서 바로 지워버리는 타입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의 PC에는 ActiveX도 별로 없는데요, 인터넷이 많이 느려졌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쓸모가 없거나 중복 설치된 activeX가 많을 거예요, 그런 ActiveX를 정리해주면 인터넷 속도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겁니다!!

 

 

 

 

 

그리고 '시작프로그램 관리'에 들어가면 PC를 켜자마자 자동으로 시작되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나와있는데요,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된 것 중에 필요 없는 프로그램은 중지시켜 놓는 게 좋습니다. 시작프로그램이 많을수록 부팅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려요!! 저도 몇 가지는 중지시켜야겠네요ㅎㅎ

 

 

 

그 외에도 '하드디스크 최적화'나 '윈도우 프로세스 초기화'(윈도 사용에 필요한 기본 프로세스와 백신/메신저를 제외한 모든 프로세스를 종료시켜요 - 컴퓨터가 버벅거리거나 인터넷이 느릴 때 이 기능을 실행한 뒤에 작업을 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익스플로러 사용자를 위한 '익스플로러 최적화' 등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PC로 여러 가지 작업을 하다 보면 이것저것 필요한 기능들이 자꾸 생겨서 여러 프로그램의 설치와 삭제를 반복하잖아요?? 그러다 보면 알 수 없는 이유로 컴퓨터가 버벅거리거나 인터넷이 느려질 때도 있고 생각지도 않게 바이러스가 생겨서 곤혹을 치를 때가 있습니다.

 

바이러스야 내가 수상한 파일들을 조금만 조심하면 될 것 같지만, 내가 작업하는 데 있어서 꼭 필요한 프로그램들은 설치를 안 할 수가 없잖아요???

 

그리고 내가 조심한다고 해도 요즘에는 조금이라도 보안이 필요한 사이트에 들어가려면 이용하기 전에 이것저것 설치하라고 엄청 많이 얘기하고 설치하지 않으면 아예 이용을 못하는 사이트도 많아요

 

예를 들어 당장 인터넷 뱅킹을 하려고 해도 각각의 은행마다 설치하라는 프로그램들이 달라서 이 은행 저 은행 각각 따로따로 다른 보안 프로그램들을 설치해줘야 하는 것처럼요

 

이렇게 은행 보안 프로그램만으로도 많은데 이걸 제외하고도 우리의 PC에는 없어도 되지만 안 쓰기는 좀 불편한 여러 프로그램들이 많이 쌓여있을 텐데요, 이런 프로그램들을 점점 많이 설치하다 보면 어느 순간부터 자기들끼리 충돌을 일으켜서 버벅거리기도 하고 그걸 넘어 컴퓨터가 멈추는 순간도 생기더라고요

 

화면 멈추는 거 한두 번이야 이해할 수 있지만 당장 처리해야 될 일은 많은데 컴퓨터가 수시로 멈추거나 인터넷이 느려지면 누가 좋아하겠어요??ㅠ 그러니, 그럴 때는 너무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고클린으로 PC 최적화를 해보는 건 어떨까 생각됩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