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유튜브를 시청할 때 하나의 영상을 다 보고 나서 자동으로 다음 영상에 넘어가는 기능과 자동으로 재생되는 썸네일을 끄고 보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해요!!ㅎ

 

저는 평소에 유튜브를 즐겨보는데요 유튜브 앱을 통해서 유튜브를 시청하다 보면 홈 화면에 여러 영상의 썸네일들이 뜨잖아요??

 

그 썸네일들에는 영상을 보기 전부터 궁금증을 유발하기 위해 글씨나 모자이크같이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할만한 것들을 잔뜩 넣어놨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어쩔 땐 썸네일만으로도 영상을 다 본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

 

특히나 음식을 만드는 영상들은 썸네일에 맛있는 음식 사진이 올라와 있기 때문에 '오? 이 음식은 뭐지?' 하면서 궁금함에 좀 보려고 하면 자기 맘대로 썸네일이 움직이기 때문에 썸네일 다시 보려고 새로고침을 한다거나 화면을 위아래로 올렸다 내렸다 한 경험들 한두 번씩은 있을 거예요

 

 

그리고! 이건 제가 개인적으로 진짜 별로 안 좋아하는 기능인데요ㅎㅎ 유튜브에서 영상 하나를 다 시청하고 나면 몇 초 후에 비슷하거나 관련 있는 영상으로 넘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그다음 영상은 별로 보고 싶지도 않은데 자기 맘대로 넘어가 버리니까 영상 하나가 끝나면 보고 싶은 다른 영상을 찾느라 바쁘더라고요 

 

거기에다 저는 데이터 무제한을 안 쓰기 때문에 와이파이가 아닐 경우에는 이런 상황들이 좋지만은 않은데요

 

지금부터 유튜브 앱을 사용해서 유튜브를 시청할 때 이렇게 썸네일이 자동 재생되거나 영상을 다 본 뒤에 다음 영상으로 넘어가는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앱에 들어가면 이렇게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 화면을 사진으로 남기는 와중에도 맨 위의 영상은 미리보기가 진행되고 있었어요ㅎㅎㅎ 일단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터치해 '내 계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그럼 아래 사진과 같이 내 계정에서 설정할 수 있는 것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는 일단 아래쪽에 있는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설정에 들어가고 나면 가장 위에 첫 번째로 '일반', 두 번째로는 '자동재생' 이렇게 있을 거예요

 

일반에 들어가면 썸네일 자동재생을 끌 수 있는 거고, 자동재생에 들어가면 다음 영상 자동재생을 끌 수 있습니다.

 

 

 

먼저 썸네일 자동재생을 끄기 위해서는 '일반'에 들어가서 중간 즈음에 있는 '피드에서 재생 시 음소거'를 터치하면 아래에 있는 사진처럼 항상 사용, Wi-Fi 전용, 사용 안 함 이렇게 세 가지 선택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내가 원하는 상태를 선택하기만 하면 돼요, 저는 그냥 '사용 안 함'을 했어요ㅎㅎ

 

 

 

 

그리고 '다음 영상 자동재생'을 끄기 위해 '자동재생'으로 들어간다면, 아래 보이는 사진과 같이 정말 심플하게 하나 딱 있습니다ㅎㅎㅎ 저걸 터치해서 꺼주시면 돼요

 

 

 

둘 다 끄고 나니 영상을 보기 전 썸네일을 볼 때 썸네일이 움직이지 않았고 다 본 영상도 다음 영상으로 넘어가지 않고 가만히 있었는데요 이제 유튜브 보면서 좀 여유롭게 봐도 되겠어요ㅎㅎ

 

저한테는 썸네일 자동재생도 자동재생이지만 다음 영상 자동재생이 진짜 너무 불편했었거든요ㅎㅎ 자동으로 재생되는 다음 영상은 별로 보고 싶지도 않은데 몇 초 후에 재생된다고 떠있고 시간은 계속 계속 줄어드는데 이때 내가 보고 싶은 영상을 찾는 날도 있지만 못 찾을 때는 이것저것 찾아보던 중에 창이 새로고침 되면서 다음 영상으로 넘어가 버리니...... 다시 또 처음부터 찾아야 한다는 게 뭔가 시간제한 미션을 하는 느낌이었어요...

 

저처럼 이렇게 별거 아니지만 불편하거나 신경 쓰이는 분들은 위의 방법으로 사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다음 영상 자동재생을 끄는 기능이 불편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