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ㅎ 오늘은 네이버 카페 탈퇴하는 방법을 모바일과 pc 두 가지 버전으로 얘기해보려 해요

 

일단 모바일에서 네이버 카페를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모바일에서 네이버 카페를 탈퇴하는 방법은 이 글을 쓴 주목적이기도 한데요 

 

어느 날 핸드폰으로 네이버 카페글들을 보다가 더 이상 들어가지 않는 카페는 좀 정리해야겠다 싶어서 그 카페에 들어가 탈퇴를 진행하려 했는데요, 도대체 어떻게 모바일에서 탈퇴를 진행해야 하는지 모르겠는 거예요??

 

PC에서 하던 방법대로 찾아봐도 탈퇴 방법이 나오지 않아 여기저기 눌러보면서 모바일에서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을 찾다 보니 정말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더라고요ㅎ

 

 

일단 네이버 로그인이 되어있는 상태에서 네이버 메인에 가면 오른쪽 상단에 '줄 세 개'로 이루어진 아이콘이 있을 거예요 그걸 터치해서 들어가 줍니다.

 

그럼 아래 사진의 가운데처럼 메일이나, 카페, 블로그에 들어갈 수 있는 창으로 이동하는데요 그중에서 '카페'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내가 가입한 네이버 카페 목록 전체를 볼 수 있어요

 

 

 

 

그렇게 가입한 전체 카페 중에 자기가 탈퇴하고 싶은 카페에 들어갑니다. 카페에 들어가서 화면 상단을 보면 작은 글씨로 '카페 정보'라고 있을 거예요 그 '카페 정보'를 터치하고 들어가면 화면 아래쪽에 '카페 탈퇴하기'가 있습니다.

 

그 '카페 탈퇴하기'를 터치하면 정말 탈퇴할 거냐는 창이 뜨는데요 확인을 누르면 바로 카페 탈퇴가 돼요!!ㅎ

 

 

 

찾아본 시간이 아까울 정도로 정말 간단하죠??ㅎㅎ 네이버 카페를 모바일에서 탈퇴하는 방법이 카페 정보에 있을 줄 누가 알았겠어요ㅠㅎㅎ 자 그럼 이제 pc에서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ㅎㅎ

 

pc에서는 두 가지 방법으로 탈퇴할 수 있어요 한번 보시고 각자 편한 방법으로 진행하면 될 것 같아요

 

 

 

 

pc에서 카페를 탈퇴하기 위해 네이버에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런 다음에 내 정보란에 보면 '카페'라는 탭이 있거든요, 그 탭을 클릭하면 내가 가입한 카페 목록이 나오는데요 그 목록 밑에 또 '카페'라고 쓰여있는 걸 클릭하면 내가 가입한 네이버 카페 목록을 전체적으로 다 볼 수 있어요

 

그렇게 카페를 클릭하고 들어가 아래쪽을 보면 '내 카페'라는 탭이 보이시죠?? 이 탭이 내가 가입한 네이버 카페의 전체 목록인데요 그 목록 우측 상단에 있는 '내 카페 관리'를 들어가면 카페 이름만 보고도 탈퇴가 가능해요

 

'내 카페 관리'로 들어가서 자기가 탈퇴하고 싶은 카페 이름 옆에 있는 탈퇴 버튼을 클릭한 뒤에 확인을 클릭하면 돼요

 

 

 

 

두 번째 방법은 시작만 아까와 비슷해요 일단 로그인한 상태에서 카페 탭을 누르고 내가 가입한 네이버 카페를 전체적으로 보기 위해 들어갑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가서 내가 가입한 네이버 카페 중 탈퇴하고 싶은 카페에 직접 들어가 탈퇴하는 방법인데요

 

그럴 때 있잖아요?? 이 카페를 탈퇴할까 말까 고민 중인 카페!! 어떤 필요에 의해서 가입했지만 이제는 그런 게 아닌 약간 애매한 네이버 카페가 있을 때 이 방법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 카페에 들어가서 쓰여있는 글들을 봤을 때 더 이상 이 카페를 이용하지 않을 것 같으면 탈퇴하고 아직은 아닌 것 같다 생각이 들면 일단 보류를 하면 되는 거죠

 

탈퇴하고 싶은 네이버 카페에 들어가면 그 카페의 메인화면이 나오잖아요??? 거기에서 맨 밑으로 쭉 내려가면 돼요 그럼 화면 왼쪽 하단에 '카페 탈퇴하기'라고 보입니다. 여기에서도 '카페 탈퇴하기'를 클릭한 뒤에 '확인'을 클릭하면 돼요

 

 

 

 

자 오늘은 이렇게 총 세 가지 방법으로 네이버 카페를 모바일과 pc에서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한동안 자주 활동했고 다른 사람들의 글도 계속해서 업데이트됐던 카페도 오랜만에 들어가 보니 이제는 글도 안 올라오는 카페가 됐더라고요

 

그런 카페들한테서 광고성 메일이나 광고성 쪽지가 날라 올 수도 있으니 사용하지 않는 카페들은 한 번쯤 이렇게 정리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