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고민이나 생각이 복잡해서 정리가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은 마인드맵 프로그램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해요

 

누구나 한 번쯤은 깊은 고민과 복잡한 생각으로 머릿속이 정리가 안 되는 느낌을 받은 적이 있을 거예요, 특히나 요즘에는 너무나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 다들 이것저것 고민거리나 막연한 불안감이 말도 못 하게 많으실 거고요

 

저도 요즘에는 진짜 생각이 너무 많은데요ㅎㅎ 앞으로 살아가는 데 있어서 뭔가를 시작해야 할 것 같은데 뭐를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거나 또는 시작은 했는데 그다음엔 뭐부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는 그런 고민들과 불안함... 다들 겪어 보셨을 거예요

 

이럴 때 저는 마인드맵을 해보거든요?? 일이 진행되지 않고 벽에 막혀있거나 생각이 너무 많아서 머릿속은 복잡한데

하나도 정리가 안될 때 그럴 때 사용하면 생각 정리도 되고 가끔 나아가야 할 길을 보여주기도 하더라고요 일시적이지만 불안감도 조금? 해소되고요ㅎㅎ

 

다들 어렸을 때 한 번쯤은 해보셨죠?ㅎㅎ 종이와 펜만 있으면 생각을 쪼개고 쪼개서 더 세세하게 기억할 수 있고 더 나아가 활용 방법에 따라서는 구체적인 길까지 알 수 있는 마인드맵

 

이게 참 좋긴 하지만 하지만 항상 종이와 펜을 들고 다닐 수도 없는 노릇이고 종이와 펜을 항상 들고 다닌다고 해도

마인드맵을 작성하고 나서 작성한 마인드맵을 내가 잘 보관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도 않아요ㅋㅋㅋ

 

그래서 저는 핸드폰과 컴퓨터에 무료 마인드맵 프로그램을 깔아놨는데요 바로 'XMIND'라는 프로그램입니다!!ㅎㅎ

 

 

 

 

 

 

이렇게 구글에 XMIND라고 검색을 하신 뒤에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창이 열리는데요 창이 열리고 밑으로 내려가시면 윈도우와 맥에서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www.xmind.net/download/xmind

 

Download XMind for Free

Get the most popular mind mapping app for your devices.

www.xmind.net

 

위에 링크로 들어가시면 다운로드하는 사이트가 나옵니다ㅎ XMIND 같은 경우는 무료로 사용 가능하지만 유료버전도 따로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무료를 사용한다 해서 딱히 불편한 점을 느끼지는 않았어요

 

무료와 유료의 큰 차이점이라고 할만한 두 가지

1. 작성한 마인드맵은 엑셀이나 워드로 내보내지지 않는다

2. PC와 모바일 간 직접적인 연동이 안된다

 

이 두 가지인데요 계속 쓰고 있지만 그다지 불편하지 않았습니다ㅎㅎ 핸드폰 어플로도 다운로드 가능하니 평소에 PC를 많이 사용 안 하시는 분들은 어플을 깔아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위에는 PC 아래는 핸드폰 어플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어플이 핸드폰 특성상 PC보다 작성하기 어려웠어요ㅎㅎ

 

 

 

오늘은 이렇게 고민이나 생각이 복잡할 때 정리할 수 있는 마인드맵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실 요즘에 저도 그렇고 이것저것 고민거리나 생각할게 많은 분들이 정말 많을 것 같다고 생각을 해요 거기다가 '내가 잘하고 있는 건가??' 또는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하지??'같이 나의 미래에 대한 걱정으로 가득 차 있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ㅎㅎ

 

근데 그런 고민이나 생각들이 머릿속에만 있으면 오히려 더 복잡해지고 정리가 안 되는 느낌이잖아요?? 뭔가 좋은 생각이 난다고 해도 금방 까먹을 때도 있고요ㅎ 그래서 정리가 필요한 것 같아요

 

고민거리가 많으시거나 생각 때문에 머릿속이 복잡하신 분들과 가는 길이 어딘가 막혀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그런 고민거리나 생각 때문에 밤잠을 설치고 두통을 겪고 계시기보다는 마인드맵을 통해서 생각을 정리하고 앞으로 나아가 보는 건 어떨까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