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인스타그램 다중 계정의 비밀번호를 까먹었을 때 그 다중 계정의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 다중 계정을 필요로 할 때가 있는데요 사업을 하기 위한 비즈니스 마케팅의 창구로써 다중 계정이 필요할 때가 있고 나만의 일상을 지인들 모르게 공유하기 위해서도 다중 계정을 사용할 때도 있습니다. 또 누군가는 자신의 반려견이나 반려묘의 인스타그램을 다중 계정으로 만들어서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다중 계정은 보통 본계정에 묶여있어서 따로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다 보니까 비밀번호 없이도 다중 계정을 만들 수 있어요, 즉 사용할 이름만 입력하고 따로 비밀번호 설정은 안 해주어도 인스타그램에서 로그인이 돼있고 활동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주 가끔이지만 다중 계정에 로그인을 해야 해서 비밀번호가 필요할 때가 있어요, 예를 하나 들자면 본계정 비밀번호를 변경했을 때 그 즉시 다중 계정은 로그아웃이 돼버립니다. 

 

그렇게 로그아웃 됐을 때 다시 본계정에 다중 계정을 연결하려면 다중 계정의 로그인을 해줘야 하는데요 여기서 문제가 생기는 거죠

 

비밀번호가 없는데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래요, 그럼 로그인을 꼭 해야 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오래전에 다중 계정을 만들 때 비밀번호를 없이 만들었는데도 불구하고 그 사실을 까먹고 그때부터 다중 계정의 비밀번호가 뭔지 고민하기 시작하는 거예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면서 자기가 생각나는 여러 조합으로 로그인을 시도해봐요, 당연히 안되죠ㅠ 애초에 비밀번호 설정을 안 했는걸요ㅠㅠ 그래서 이럴 때는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밖에 없어요

 

 

어디에서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느냐?? 바로 아래에 있는 링크로 들어가서 재설정을 하면 됩니다. 이상한 곳 링크가 아니고요 인스타그램에 있는 링크예요ㅎㅎ 하지만 여기에서도 주의해야 할 점이 하나 있어요

 

www.instagram.com/accounts/password/reset/

 

Instagram

 

www.instagram.com

 

 

위의 있는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바로 위의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아래에 있는 빈칸에 인스타그램에 가입할 때 사용한 이메일 주소나 핸드폰 번호 또는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면 내가 인스타를 가입할 때 사용한 이메일이나 핸드폰으로 비밀번호 재설정이 가능한 링크를 하나 보내줘요

 

그런데 여기에 온 목적이 다중 계정의 비밀번호를 재설정하겠다고 온 것인데 본계정을 가입할 때 사용한 이메일 주소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어떻게 되겠어요?? 당연히 본계정의 비밀번호가 재설정되겠죠?? 그러니 꼭 핸드폰 번호나 이메일 주소가 아닌 다중 계정의 이름을 넣어줘야 다중 계정의 비밀번호 재설정이 가능해요!!!

 

그러니까 자신의 다중 계정 인스타 맨 위에 쓰여있는 영어+숫자로 된 이름을 넣어야 된다는 거죠

 

 

 

 

 

빈칸에 다중 계정의 이름을 입력하고 '로그인 링크 보내기'를 누르면 위의 사진 맨 밑에 보이듯이 자기가 인스타그램에 가입했을 때 써넣었던 이메일이면 이메일로, 핸드폰 번호면 핸드폰으로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는 링크가 전달됩니다.

 

그럼 그 링크를 누르고 들어가서 비밀번호 재설정을 하면 돼요

 

 

 

 

그 후 다시 재설정된 비밀번호로 인스타그램에 로그인하고 나서 다시 본계정이랑 연결해주면 다중 계정 비밀번호 재설정이 끝나는 겁니다. 

 

오늘은 이렇게 해서 인스타그램 다중 계정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어떠셨나요??ㅎㅎ 저 사이트 링크를 알고 있고 다중 계정 이름만 기억하고 있다면 쉽게 재설정할 수 있겠죠???ㅎㅎ

 

무슨 이유 인지는 모르겠지만 다중 계정이 갑자기 로그아웃되어서 어떻게 해야 하나 모르겠고 곤란한 분들은 위의 방법으로 한번 시도해보시길 바랄게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