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3dp chip을 이용해서 각종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해요

 

컴퓨터를 조립하고 나면 또는 이런저런 이유로 컴퓨터를 포맷하고 나면 여러 가지 내가 사용하고 있는 장치에 적합한 드라이버들을 설치해줘야 하는데요, 이게 보통 귀찮은 게 아니에요ㅋㅋㅋ

 

cpu,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사운드카드, 랜카드 등등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위해 각각 홈페이지에 따로따로 들어가서 내가 사용하고 있는 기계의 최신 버전 드라이버를 찾아서 설치해야 하고 어떤 곳을 회원가입을 해야만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가능한 곳도 있어요

 

그런데 '3dp chip'이라는 프로그램은 그러한 귀찮음과 불편함을 없애줘요 나에게 맞는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고 무엇보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간간히 다시 들어가서 새로 나온 드라이버가 있으면 다운로드해서 설치하면 돼요

 

 

자 그럼 3dp chip을 설치하러 가볼까요??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면 3dp chip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www.3dpchip.com/3dp/chip_down_kor.php

 

3DP Chip 최신 버전 다운로드 - 공식 웹사이트

프로그램명 : 3DP Chip Lite (3DP 칩 라이트) 설명 : 저용량 파일로서 윈도우 설치 후 드라이버 설치 혹은 드라이버 업데이트, 시스템 사양 확인시 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특징 : CPU, 메인보드, 그래픽,

www.3dpchip.com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광고가 많이 나오는데요 그냥 상단에 파란 글씨로 있는 '최신 버전 다운로드는 이곳을 클릭하세요'를 클릭해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면 돼요, 다운로드한 파일을 바로 실행해서 설치하면 되는데요 설치할 때 살짝 조심해야 할 구간이 있어요

 

 

 

 

이렇게 설치를 진행하다 보면 아래 사진 두장처럼 뭔가를 설치할 거냐라고 물어보는데요 하나는 'avast'라는 백신 프로그램이고, 하나는 'chromium'이라는 브라우저예요 저는 둘 다 거절을 해요, 그 후 설치를 끝까지 하면 됩니다.

 

 

 

 

다 설치하고 나면 아래 사진처럼 창이 하나 뜨는데요 가운데 보이시죠?? 동그란 네모 안에 빨간색 느낌표가 떠있는 거요 이렇게 된 이유는 지금 그래픽 드라이버가 최신 버전이 아니라는 얘기예요

 

그럴 땐 저 빨간 네모 박스 안쪽 부분을 클릭하면 내가 가지고 있는 그래픽카드의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인터넷 창이 하나 열리고요, 그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고 나서 바로 설치하면 됩니다.

 

 

 

사실 저는 3dp란 프로그램을 모를 정도로 컴 알못이었어요ㅎㅎ 지금도 컴 알못이지만 그때는 더 컴 알못이었어요 저한테 있어 컴퓨터의 성능은 그냥 예능과 드라마, 영화를 볼 수 있고 인터넷과 문서작성 정도만 하면 됐었습니다. 와이파이도 없었어요ㅋㅋㅋ

 

당연히 가지고 있던 컴퓨터의 성능도 좋지 않았죠 근데 어느 날 그러던 컴퓨터가 고장이 나니까 친구한테 부탁을 했어요, 컴퓨터를 사야 할 것 같은데 조립해줄 수 있냐 물어보니 얼마 정도 생각하냐고 저한테 물어보더라고요

 

어차피 많은 기능은 필요 없고 싸게 맞추고 싶다고 하니까, 40만 원 정도면 어느 정도 쓸만한 거 맞출 수 있다고 해서 모니터 비용은 별도고 하드는 친구의 기증으로 40에 컴퓨터를 맞췄습니다ㅋㅋㅋㅋ

 

그러고서 친구가 윈도우도 깔아주고 드라이브도 잡아주면서 그때 처음 3dp chip를 알게 됐는데요 그 후로 시간이 지나 이제는 컴퓨터가 고장 나서 못쓰게 되면 친구가 부품만 제가 원하는 가격대에 맞춰주고 저 혼자 주문해서 조립까지 가능한 정도는 왔어요ㅠ 이제 초허접을 벗어나 허접까지는 온 것 같습니다ㅎㅎ

 

그리고 그 초허접 시절부터 지금까지 잘 쓰고 있는 게 3dp chip이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저 같은 사람도 엄청 쉽게 쓸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해요 가끔 랜카드 안 잡혀있다고 떠도 인터넷이 잘되고 그럴 때도 있지만요 그래도 저한테는 정말 쓸모 있는 프로그램입니다ㅎㅎ 저처럼 컴퓨터를 잘 모르는 분들도 한번 써보면 좋을 것 같아요!!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