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유튜브를 볼 때 모바일과 PC에서 하나의 영상, 또는 여러 개의 영상을 반복 재생하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해요

 

요즘에는 음악을 유튜브로 듣는 분들도 많고, 또 잠을 자면서 마음을 편안하게 하기 위해 유튜브 명상 채널이나 ASMR, 또는 잔잔한 노래들을 틀어놓고 주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물론 이 방법으로 반복 재생을 한다고 해서 광고가 표시 안 되는 건 아니에요ㅎㅎ 하지만 유튜브 영상 중에 내가 보고 싶은 영상만을 또는 노래만을 반복 재생하는 거죠ㅎㅎ 일단 모바일에서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유튜브 영상을 모바일에서 반복 재생하려면 일단 유튜브 어플을 통해 유튜브에 들어가야 해요, 그 후 반복 재생하고 싶은 영상을 검색한 뒤에 그 영상에 들어가면 바로 밑에 '저장'이라고 쓰여있는데요 그 '저장'을 길게 눌러주면 화면 아래쪽에 저렇게 새 재생목록을 만들 수가 있다고 떠요, 그걸 눌러서 새 재생목록을 만들어줍니다.

 

 

 

재생목록의 이름을 정하고 나서 만들기를 누르면 하나의 재생목록이 생기는데요 이 영상 하나만 반복 재생할 거면 바로 빨간색 6번으로 넘어가 보관함을 가도 되지만 다른 영상을 더 추가해서 반복 재생을 할 생각이면 위의 사진과 똑같이 한 뒤에(빨간색 1번~3번) 밑에 있는 빨간색 5번처럼 새로 만든 재생목록에 반복 재생하고 싶은 영상을 저장한 뒤, '보관함'(빨간색 6번)으로 가면 돼요

 

 

 

 

 

보관함에 들어오면 아까 내가 만들어놓은 재생목록이 있을 거예요, 그 재생목록을 눌러주면 내가 만들어 놓은 재생목록 안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그 후 재생 버튼을 눌러주면 내가 추가한 영상들이 재생돼요

 

재생되는 영상 바로 밑에 반복 재생을 할 수 있는 표시가 있어요 그 표시를 한번 터치해서 활성화시켜주면 그때부터는 재생목록이 반복 재생돼요

 

 

 

 

유튜브 영상을 하나만 넣든, 여러 개를 넣든 이 방법으로 하면 모바일에서 유튜브 영상을 반복 재생할 수 있어요

 

 

그럼 이제 pc에서 유튜브를 반복 재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pc에서 유튜브 반복 재생을 할 때 내가 반복 재생하고 싶은 동영상이 하나일 경우 모바일보다 더 간편하게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여러 개의 영상을 반복 재생할 거면 모바일에서 하는 방법과 비슷합니다.

 

하나를 반복하기 위해서는 내가 보고 싶은 유튜브 동영상에 들어가 마우스 우클릭을 한 후에 '연속 재생'을 클릭해주면 하나의 영상이 반복 재생돼요

 

 

 

 

만약 하나의 영상이 아니라 여러 개의 영상을 재생하고 싶다면 모바일에서 했던 것처럼 재생목록을 만들어주면 돼요, 저장을 클릭한 뒤에 '새 재생목록 만들기'를 클릭하고, 새 재생목록의 이름을 정한 뒤에 만들기를 클릭해줘요

 

 

 

 

그 후에 다른 영상을 더 추가하고 싶다면 다른 영상으로 들어가 똑같이 '저장'을 눌러주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뜰 거예요, 거기에선 그냥 재생목록 2 앞에 있는 네모 박스에 체크만 해주면 영상이 자동으로 2번 재생목록에 추가됩니다.

 

 

 

 

이런 식으로 재생목록에 내가 반복 재생하고 싶은 유튜브 영상들을 추가한 뒤에 맨 왼쪽 상단에 있는 '줄 세 개'짜리 모양을 클릭해보면 왼쪽에서 더 쉽게 이동할 수 있게 해 놓은 창이 하나 나오는데요, 아래쪽에 보면은 '2'라고 쓰여있는 게 보이시죠?? 영상을 재생목록에 추가하고 나면 저렇게 재생목록으로 바로 갈 수 있게 해 줘요, 그럼 저걸 클릭하고 들어가면 '보관함'이나 '내 채널'을 거치지 않고 재생목록 '2'로 바로 갈 수 있어요

 

 

 

 

재생목록에 들어가면 아무 영상을 클릭해도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재생이 돼요 그럼 재생목록 안에 있는 작은 네모 박스의 반복 재생 그림을 활성화시켜주면 pc에서도 유튜브 반복 재생이 가능해져요

 

 

 

 

과정이 굉장히 복잡해 보이지만 실제로 따라 해 보면 엄청 간단하고 빨리 할 수 있어요ㅎㅎ 유튜브 반복재생을 원하는 분들은 꼭 해보시길 바랄게요!!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