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스마트폰으로 영화나 드라마 또는 예능을 볼 때 사용하기 편리한 어플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해요

 

우리가 스마트폰으로 영화나 드라마 또는 예능을 볼 때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돼있는 어플 같은 경우에는 조금이라도 고해상도의 영상을 보려고 하면 동영상 형식을 지원하지 않아서 재생이 안 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그럴 때는 그 동영상을 다른 형식으로 변환시켜줘야 하는데요 변환시키는 데는 당연히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물론 '나는 기다릴 수도 있고 변환해 놓은 다음 소장해놓고선 PC에서도 가끔 볼 건데??' 이렇게 생각하면 PC에 변환해놓는 게 더 나을 수도 있지만 변환하는 시간을 기다리기 힘들고 바로 보고 싶을 때, 이럴 때 사용하면 좋은 어플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X-Player'입니다. 제가 몇 년 동안 꾸준히 사용하고 있고 아주 잘 쓰고 있는 어플 중 하나인데요ㅎㅎ 일단 이 어플로 영화나 드라마 또는 예능을 볼 때 고화질이든 아니든, 동영상의 형식이 MKV이든 WMV이든 아니면 다른 형식이든 문제없이 아주 잘 플레이돼요, 플레이 스토어에서 'x-player'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일단 몇 가지 동영상 플레이어로서의 주요 기능을 살펴보자면

 

볼륨이나 밝기 그리고 재생 진행, 자동 회전, 가로세로 비율, 화면 잠금 등과 같이 기초적으로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필요한 것들은 당연히 지원되고요

 

MKV, MP4, M4V, AVI, MOV, 3GP, FLV, WMV, RMVB, TS 등 모든 동영상 형식과 울트라 HD, 4K도 지원합니다. 저는 이 부분이 너무 좋았는데요 보통 핸드폰에 자동으로 설치돼있는 동영상 플레이어 어플들을 보면 MKV나 WMV 같은 형식의 영상을 플레이할 때 화면은 재생되면서 소리가 안 나오거나 아니면 소리는 나오는데 화면이 안 나오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하지만 'x-player'를 사용하고 나서는 그랬던 적이 없었던 것 같아요

 

 

 

 

영상을 플레이할 때는 화면이 이런 식으로 나오는데요 빨간색 1번부터 얘기해보자면 저걸 누름으로써 화면 비율을 조정할 수 있어요 원본부터 시작해서 4:3, 16:9, 18:9, 늘이기 등등 각각의 비율로 조절해서 볼 수 있습니다.

 

빨간색 2번을 누르면 밑에 사진처럼 다양한 모드로 볼 수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다른 작업을 하면서도 동시에 듣거나 볼 수 있는 '팝업 플레이'나 '백그라운드 재생'을 자주 쓰는 편이고요 속도도 최대 2배속까지 가능합니다. 

 

 

 

 

빨간색 3번을 누를 경우에는 지금 재생 중인 영상이 들어가 있는 폴더의 재생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화나 드라마 또는 예능을 볼 때 내가 봤던 부분이나 별로 보고 싶지 않은 부분이 있으면 화면을 터치하는 걸로 이동이 가능한데요 밑에 사진에서 1번 부분을 빠르게 두 번 터치하면 뒤로 10초 이동하고 2번 부분을 빠르게 두 번 터치하면 앞으로 10초 이동합니다. 또 3번 부분을 빠르게 두 번 터치하면 영상이 멈추게 돼요

 

그리고 1번 부분에 손가락을 댄 채로 위로 올렸다 내렸다 하면 밝기가 조절되고요, 2번 부분에 손가락을 댄 채로 위로 올렸다 내렸다 하면 음량이 조절됩니다.(음량은 30단계로 조절 가능해요)

 

 

 

 

이 'x-player'는 제가 써보면서 사용하기 굉장히 편리한 동영상 플레이어였는데요 딱 하나 단점을 꼽자면 광고가 좀 있다는 거 정도예요ㅎㅎ 광고가 계속 나와있는 것도 있지만 영상을 멈출 때나 켜고 끌 때 좀 자주 생기긴 해요 그리고 또 하나 억지로 단점을 꼽아보자면 'x-player'어플 상에서 영상이 들어가 있는 폴더를 삭제하면 폴더 안에 있는 영상들은 다 없어지는데 폴더는 삭제되지 않아요ㅎㅎ

 

이 두 가지 빼고는 제가 여태껏 사용해본 스마트폰 동영상 플레이어 중에서는 제일 편리하고 다양한 형식을 제공하는 것 같아요ㅎㅎㅎ 만약 지금 사용하고 계시는 스마트폰 동영상 플레이어가 맘에 안 들거나 불편하다면 이 'x-player'를 사용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