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얼어붙은 경기에 가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소액 부업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오늘은 그런 소액 부업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보면 조금은 도움이 될 온누리 상품권에 대해서 얘기해볼까 해요ㅎ

 

요즘 인터넷에 보이는 부업들을 보면 초기 비용이 들어가는 부업들이 많이 있던데요, 가입 시 적게는 몇만 원에서 많게는 몇십만 원까지 초기 비용을 내고 시작하는 부업들이 많더라고요

 

어떤 사람은 그 부업들로 엄청나게 큰돈을 벌기도 하지만 초기 비용을 내고서 원금 회수도 못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었어요 멘토가 돈을 받고선 교육을 대충 해주거나 잠수를 탔다던지 누군가를 모집해 끌어와야 하는데 못하거나 하는..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부업들에 대해서 좋다 나쁘다 이렇게 얘기하고 싶지 않아요 하고 말고는 개인의 선택이니까요

 

하지만 만약 큰돈을 벌고 싶은 게 아니라 한 달에 몇만 원이라도 벌거나 아껴서 과자값 정도라도 벌 생각이시라면 저는 온누리 상품권이 제일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해요ㅎㅎ 

 

 

저는 몇 달 전부터 온누리 상품권을 꾸준히 구매해 사용 중인데요 먼저 온누리 상품권이 뭔지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 짧게 설명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이란 전통시장이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도입한 제도인데요, 종이(지류), 카드(전자), 모바일(어플) 이렇게 세 가지 종류가 있고요 구매하는 곳은 각각 다음과 같아요

 

 

그렇다면 이걸 구매한다고 해서 모든 상점에서 사용 가능할까요? 아쉽게도 그건 아니에요ㅠ

 

사용 가능한 곳이 따로 있어요 오프라인으로는 전통시장이나 전통시장 근처 상점가 중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만 가능하고요 온라인으로는 G마켓이나 옥션에 입점한 전통시장 소상공인 제품과 우체국 전통시장, 온누리 시장 등에서 카드로 사용 가능합니다(종이는 불가)

 

 

 

어?? '생각보다 불편할 것 같은데???'라는 생각을 하시겠지만 그렇다면 왜!!! 소액 부업 보다 온누리 상품권을 쓰는 게 좋은 것일까요?

 

온누리 상품권은 구매를 할 때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이에요

 

종이(지류) 상품권의 경우 9월 21일부터 1.7조 원 한도 소진까지 1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 한도가 다 소진되면 5%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합니다 (지류의 경우 매월 한도 50만 원) 모바일 상품권의 경우 20년 12월 31일까지 10% 할인된 금액을 매월 한도 100만 원으로 판매합니다(구매일로부터 5년간 사용 가능)

 

예를 들어 모바일에서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할 때 50만 원어치 상품권을 구매하면 45만 원만 결제하면 돼요 그럼 실제로는 45만 원을 결제했지만 시장에서는 50만 원어치 물건을 살 수 있으니 5만 원이 절약되는 거죠

 

종이(지류)의 경우 5천 원, 만원, 3만 원의 형태로 있는데요 권면금액의 60% 이상을 사용할 경우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어요 그 돌려받은 금액으로 또 온누리 상품권을 사면 더 많은 할인을 받게 되는 거겠죠? 거기다 전통시장에서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하면 연말정산 시 100만 원 한도에서 소득공제율 40%를 적용해줍니다.(지류의 경우 현금영수증 처리가 되어야만 적용돼요)

 

가정마다 다르지만 보통 한 달에 식비가 몇십만 원 정도 하잖아요?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해서 할인도 받고 소득공제도 받는 게 소액 부업을 하는 것보다 몸도 편하고 마음도 편할 것 같지 않나요??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어플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해요 써보니까 어플이 편하더라고요ㅎㅎ 종이는 계속 들고 다녀야 하고 은행에 가서 직접 구매해야 하지만 어플은 바로 결제해서 바로 사용 가능하니까요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제가 쓰는 어플은 '비플제로페이'인데요 어플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한 후에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떠요

 

메인화면에서 빨간색 네모 박스 모바일 상품권 구입& 결제를 터치하면 이렇게 개인 창으로 이동하고요

 

 

빨간색 네모 박스 상품권 구매를 터치해주면 이렇게 상품권 구매가 가능한 곳으로 이동합니다. 맨 위에 올라와 있는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해 주시면 돼요

 

 

 

그럼 결제창으로 넘어갑니다. 저는 이미 이번 달에 10만 원을 구매했어서 월 잔여 할인 한도가 90만원 이네요ㅎ

 

 

보이시죠? 10만 원권을 구매하려 했을 때 총 결제금액이 9만 원인 거요ㅎㅎ 구매를 하신 뒤에 비밀번호나 지문을 등록해주신 다음에 그 후 전통시장이나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에 가셔서 결제를 하실 때는 아까 전 개인 창으로 들어가 결제하기를 터치 해준 다음 내가 설정한 비밀번호나 지문을 인식한 다음 화면에 나오는 큐알코드나 바코드를 보여드리면 돼요

 

 

아주 간단하죠?ㅎㅎㅎ 어떠신가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엄청 큰돈을 벌려는 게 아닌 과자값 정도를 버실 생각이라면 초기 비용을 들여서 부업을 하기보단 한 달에 몇만 원이라도 이렇게 할인받고 연말정산 시 환급까지 받는 게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ㅎㅎ

 

마지막으로 가맹점포 찾는 사이트를 올리고 글을 마무리할게요ㅎㅎ

 

www.nadle.kr/sijangtong/nation/onnuri/onnuriMktList.do?menu_type_a=A&menu_cms=&menu_id=070400

 

가맹점포찾기

 

www.nadle.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