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여의도 한강 유람선(이랜드 크루즈)의 시간표 및 가격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해요

 

날씨가 따뜻하거나 시원하거나 춥거나 더워도 언제나 한강에서 야경을 보는 건 기분이 좋은 것 같아요ㅎ 저는 한강에서 야경 보는걸 너무 좋아해서 비가 많이 와 위험할 때 빼고는 한강에 야경을 보러 갈 때가 많아요ㅎㅎ 그래서 그런지 한강에서 이것저것 많은 추억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강을 떠올리다 보면 여자 친구 또는 가족 그리고 친구들이랑 먹었던 라면, 치킨, 맥주, 피크닉, 마포대교, 푸드트럭, 오고 가는 사람들 등등 엄청 많은 것이 떠오를 텐데요 그중에 항상 멀리서 지켜보기만 했던 유람선ㅋㅋㅋㅋ 이 유람선은 도대체 언제 어떻게 운행을 하고 얼마에 탈 수 있는 걸까요??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찾아본 한강 유람선 운항코스는 아래 사진과 같았습니다. 유람선을 탈 수 있는 선착장은 여의도 선착장과 잠실 선착장이 있었고요 여의도 선착장에서 타면 여의도 선착장으로 돌아오고 잠실 선착장에서 타면 잠실 선착장으로 돌아옵니다. 반포분수 가동에 따라 계절별 운항 코스가 달라진다는 걸 보니 여름에는 운항 코스가 좀 달라지겠죠??

 

 

 

여의도 한강 유람선(이랜드 크루즈)에 대한 얘기이니 여의도에 있는 노선만 확인해 보겠습니다. 위에 사진을 봤을 때는 스토리 크루즈, 달빛 크루즈, 런치 크루즈, 뮤직 크루즈, 불꽃 크루즈, 디너 크루즈 이렇게 여섯 개의 크루즈 노선이 나와있는데요, 여의도에 있는 6개의 크루즈 노선은 과연 지금 다 운항을 하고 있을까요??

 

아래 사진을 보면 스토리 크루즈와 달빛 크루즈(여의도 - 서강대교 - 여의도, 40분) 그리고 뮤직 크루즈(여의도 - 반포 대고 - 여의도, 70분)만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정기적으로 운행을 하고(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다른 노선들은 지정일에만 운항을 하더라고요

 

 

 

 

언급이 안된 불꽃 크루즈는 크리스마스 전후로만 운영한다고 하니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가격은 25,900원~37,000원으로 좀 더 비싸고 오후 7시 30분에 출항합니다. 그리고 디너 크루즈는 현재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만 운행하고 있으며 가격은 75,000원~79,000원으로 오후 7시 30분에 출항합니다.

 

보통 표는 매표소에서 구입을 할 수도 있지만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미리 좀 더 저렴하게 예매해서 가는 분들이 더 많은 것 같아요, 그리고 이랜드 계열이다 보니 애슐리와 이것저것 행사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하더라고요 그때그때 바뀌는 것 같으니 잘 알아보고 괜찮은 이벤트는 참여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유람선을 타기 전에는 승선신고서를 꼭 작성해야 하는데요 신분증을 제시해야 하니 꼭 신분증을 가져가셔야 합니다. 승선 신고서는 일일이 한 장씩 작성할 필요 없이 일행 중에 한 분이 승선신고서에 일행분들 중 승선하는 분들 모두를 꼼꼼히 작성해서 내면 됩니다ㅎㅎ

 

 

여의도 한강 유람선(이랜드 크루즈) 가는 방법은 아래 지도를 보고 찾아가시면 돼요ㅎㅎ

 

 

 

네이버 지도

여의도 이랜드크루즈

map.naver.com

 

지금까지 여의도 유람선(이랜드 크루즈)의 운항 시간과 가격 그리고 노선의 종류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여러분들이라면 어떤 크루즈를 탈것 같으세요??ㅎㅎ 저는 아무래도 야경을 너무 좋아하다 보니 저녁시간에 야경을 보면서 탈 수 있는 뮤직 크루즈나 달빛 크루즈를 탈것 같은데요 좀 더 욕심을 내보자면 조금 더 긴 시간을 탈 수 있는 뮤직 크루즈를 탈것 같아요ㅎㅎ

 

매일 구경만 하던 유람선이지만 바라만 보기보다는 더 시간이 가기 전에 연인이나 가족 그리고 친구들과 한 번쯤은 유람선을 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