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블랙야크 알파인클럽(Blackyak AlpineClub = BAC)'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해요

 

요즘 들어 계속해서 장기화되고 있고 또 언제 끝날지 모르는 코로나 때문에 건강을 위해 실내 스포츠보단 등산을 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지고 있는데요ㅎㅎ 그러다 보니 SNS상에서도 등산을 하고 나서 인증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SNS를 보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BAC'라고 적혀있는 수건을 들고 산 정상에서 등산 인증을 하더라고요ㅎㅎ 등산하는 사람들마다 저 수건을 들고 있다 보니 'BAC..?? 저게 뭐지?? 무슨 산악동호회 같은 건가??'라는 생각으로 찾아봤는데 알고 보니 블랙야크에서 만든 소셜 액티비티 플랫폼 이더라고요

 

일단 블랙야크에서 만든 소셜 액티비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클럽(BAC)에 대해서 간단하게 얘기해 보자면 랙야크 알파인클럽에 가입한 사람들끼리 지역별 모임을 형성해 블랙야크에서 지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곳들을 등산하는 거예요

 

그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고 제일 유명한 프로그램인 '명산 100'은 블랙야크에서 지정한 한국의 대표 명산 100곳을 등산하고 그 명산의 인증 장소에서 사진을 찍어 인증하게 되면 블랙야크에서 옷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위의 사진처럼 블랙야크 알파인클럽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대한민국 대표 명산 100곳과 인증 장소를 찾을 수가 있어요, 인증방법은 위에 있는 인증 장소에 가서 BAC가 적혀있는 타월을 들고 사진을 찍은 뒤 올리면 되는데요, 계룡산부터 해서 북한산, 설악산 등 산을 잘 타지 않는 분들도 어딘가에서 한 번쯤은 들어봤을 산부터 시작해서 전국에 있는 수많은 산들 중에 100곳을 추려놨습니다.

 

이렇게 대한민국의 대표 명산 100군데 외에도 블랙야크 알파인클럽에서는 새로 명산을 100개 더 추가하여 '명산 100+', '백두대간 탐방', '낙동정맥 탐방', '한국의 아름다운 섬&산'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블랙야크 알파인클럽 프로그램들을 이용하고 인증한 뒤에 할인 혜택까지 받기 위해서는 PC나 모바일에서 블랙야크 알파인클럽(BAC)에 가입한 뒤에 검색을 통해 자기 지역에 있는 산악회에 가입을 하거나 내가 새로 산악회를 하나 만들면 되는데요

 

기존에 있는 산악회에 들어가기가 꺼려지고 아는 지인들하고만 등산을 하고 싶은 분들은 블랙야크 알파인클럽에 새로 산악회를 하나 만드는 걸 추천드려요ㅎㅎ 아무래도 등산이라는 게 건강이라는 목적도 있지만 힐링을 원하는 분들도 있거나 낯가림이 심한 분들은 시끌시끌한 것보다는 아는 지인들끼리만 천천히 재미있게 오르는 걸 좋아하는 분들도 계시지 않을까 해서요ㅎㅎ

 

저도 가끔 등산하는 걸 좋아하긴 하는데 혼자서 산을 가본 적은 남산이랑 동네 뒷산 밖에 없어요ㅋㅋㅋ 그렇다고 산악회에 들어가서 다 같이 가본 적도 없다 보니 항상 산을 갈 때는 친구들이나 가족들이랑 재미있게 갔다 왔는데요, 시간이 점점 흐르다 보니 친구들도 다들 운동의 의지는 있는데 산은 잘 안 가려고 하더라고요ㅋㅋㅋ 그렇다고 혼자서 막 먼 거리까지 등산하러 갈 수 있는 열정은 아직까진 없고요ㅎㅎ

 

가끔은 동네 뒷산 말고 다른 산도 등산을 하고 싶은데 혼자 먼 거리까지 가서 등산할만한 열정이 없거나, 혼자서 한국의 명산을 등산하기 꺼려졌던 분들은 이런 블랙야크 알파인클럽(BAC)을 통해 지역에 있는 여러 산악회에 가입을 하거나 또는 자신이 산악회를 만들어서 직접 회원들과 등산을 해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