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로또복권과 연금복권, 그리고 긁는 복권인 스피또까지 창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삶이 점점 팍팍해질수록 누군가한테는 일주일을 살아가는 원동력이 될 수 있는 복권ㅎ 구입한다고 해서 당첨이 잘 되는 것도 아니지만ㅠ 그래도 구입하기 전에 '로또나 해볼까??'나 '로또나 됐으면 좋겠다...'같은 생각을 할 수밖에 없는데요ㅎㅎ 그렇게 로또를 구매하다 보면 어느샌가 '내가 복권방을 창업해도 잘되지 않으려나??'라는 생각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ㅎㅎ

 

요즘에는 온라인으로도 로또나 연금복권을 구매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금요일에 오프라인 판매점에 줄 서있는 걸 보다 보면 아직까지는 오프라인이 더 수익률이 높을 것 같지 않나요???ㅎㅎ(실제로 온라인에서 로또 판매가 이루어지고 나서 오프라인 매출이 줄어들었다고는 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이 로또복권과 연금복권 그리고 즉석복권을 파는 판매점들은 어떻게 해야 개인이 창업을 할 수 있는 걸까요?? 과연 하고 싶다고 해서 아무나 다 복권방을 창업할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로또, 연금 복권방(판매점) 창업방법                                                          

 

 

 

 

우선 로또복권 판매점을 창업하기 위해선 '(주)동행 복권'과 계약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동행 복권에서는 지역별 복권매출 규모, 구매고객 변화 등에 따라서 복권방 모집기간을 정하고 모집을 진행해요, 그렇게 해서 신규 모집이 결정되면 동행 복권과 복권위원회 홈페이지에 기간이나 신청방법 등이 올라옵니다.

 

그럼 이걸 계속해서 기다리고 있다가 모집기간이 됐을 때 신청하면 창업을 할 수 있느냐??? 아쉽게도 로또복권 같은 경우에는 특정한 조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창업이 어려울 것 같아요ㅠ 왜냐하면 로또복권은 우선 계약 조건이 있기 때문인데요 그 조건을 살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위의 조건들이 로또복권 판매점을 운영하기 위한 우선 계약 대상자의 기준이에요, 장애인 및 기초생활 수급자와 국가 유공자들에게 먼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부 정책에 따라서 변화가 있다고는 하지만 크게 변할 것 같지는 않아요

 

만약 로또복권 판매점의 우선 계약 조건을 충족해서 나중에 판매점을 신청하고 싶다면 동행 복권 사이트에 들어가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회원가입을 할 때 정보제공 수신 동의를 하면 신규모집이 생길 때마다 문자로 신규모집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가 있을 거예요

 

판매점에 당첨이 된다면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일반사업자로 등록을 해야 하며, 로또복권 같은 경우에는 판매액의 5%를 이익으로 가져갑니다(부가세 별도) 그리고 별도 심사를 거쳐 1년 단위로 재계약을 해요

 

 

 

 

 

 

그럼 이제 로또 복권을 제외한 연금복권과 스피또 즉석복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연금복권과 스피또 즉석복권도 마찬가지로 '(주)동행 복권'과 계약을 체결해야 하는데요 우선 계약 조건이 있는 로또복권에 비해서는 진입장벽이 낮습니다. 

 

로또복권이 우선 계약 조건으로 판매자를 선정하는 과정을 거친다면 연금 및 즉석복권은 별도의 우선 계약 조건 없이 판매점을 수시로 모집하고 있어요, 그래서 판매를 희망하는 사람이 직접 동행 복권에 연락을 해서 알아보고 계약할 수가 있습니다.

 

연금복권 및 즉석복권의 계약기간도 1년 단위로 갱신이 되며 일반사업자로만 신청이 가능하고 계약기간 동안 일반사업자를 계속해서 유지해야 합니다. 판매 수수료는 10%이며 이 판매수수료는 부가세의 과세대상이므로 미리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이렇게 복권 판매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무래도 로또복권 없는 복권방은 좀 그렇겠죠???ㅎㅎ 저는 포기해야 할 것 같네요ㅠ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