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인스타그램을 사용할 때 다크모드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해요

 

인스타그램 다크모드란 인스타그램의 배경색, 즉 하얀색을 검은색으로 바꿔주는 모드인데요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 중에는 평소에도 인스타그램을 많이 사용하지만 특히나 자기 전에 불을 끈 상태에서 편안하게 누워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분들이 더 많을 것 같아요ㅎㅎ

 

불을 끈 상태에서 핸드폰 화면을 보는 게 눈 건강에 안 좋다는 걸 알고 있어도 진짜 아주 잠깐만 보다가 잘 건데 형광등 불을 켜자고 이불속까지 들어가 있던 나의 몸을 일으키기가 상당히 귀찮잖아요?? 그러다 보니 '에이~! 잠깐인데 괜찮겠지~!!'라는 생각과 함께 아주 긴 시간 동안 핸드폰을 하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이런 분들은 어두운 곳에서의 지속적인 핸드폰 사용으로 자각하지 못하는 사이에 눈 건강이 안 좋아지셨을 수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저와 비슷한 분들을 위해 자기 전 어두운 곳에서 핸드폰 화면을 볼 때 인스타그램을 하게 되면 그때만이라도 다크모드로 전환했으면 하는 마음에 이 포스팅을 작성해 봤어요ㅋㅋㅋ

 

그럼 본격적으로 인스타그램 다크모드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인스타그램 다크모드로 전환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한데요, 일단 인스타그램을 다크모드로 전환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에 접속해 주세요 그런 다음 내 프로필로 들어가 보면 우측 상단에 줄 세 개짜리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터치하면 우측에서 창이 하나 나오는데요 그 창의 아래쪽에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는 아이콘이 있어요 그 아이콘을 터치해서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테마'라고 쓰여있는 부분을 볼 수 있을 거예요, 그 '테마'를 터치하고 들어가면 인스타그램의 테마를 바꿔줄 수 있는데요 '시스템 기본 설정'으로 되어있는 것을 '다크 모드'로 바꿔주기만 하면 다크모드로 전환이 됩니다. 그럼 인스타그램의 배경색이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하얀색에서 검은색으로 바뀌어요

 

 

 

 

 

 

 

 

 

오늘은 이렇게 인스타그램에 들어가 다크모드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생각보다 설정하는 방법이 굉장히 간단하죠??ㅎㅎ 실제 형광등을 끈 상태로 침대에 누워 평소처럼 인스타그램을 사용해본 결과 원래 적용되어있었던 '시스템 기본 설정' 보다는 '다크모드'가 눈에 부담을 덜 주긴 하더라고요ㅎㅎ

 

'시스템 기본 설정'으로 적용되었을 때는 눈이 좀 피로한 느낌이었는데 '다크모드'로 사용하니 피로도가 좀 덜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형광등 불을 켜지 않을 거라면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다른 건 몰라도 인스타그램을 사용할 때만이라도 다크모드를 사용하는 게 눈 건강에 그나마 좋을 것 같은데요 이건 어디까지나 그나마 좋다는 것이지 어두운 곳에서 핸드폰 화면을 지속적으로 보는 걸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ㅎㅎ

 

거기다 어두운 곳에서 특히 자기 전에 핸드폰 화면을 지속적으로 바라보는 것은 불면증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하니 잠자리에서 핸드폰 사용은 웬만하면 적당히 사용하시길 바랄게요!!ㅎㅎ

 

저도 잠자리에 들기 전에 최대한 핸드폰 사용을 줄이거나 없애도록 노력해보거나 아니면 최소한 형광등을 끄기 전에 사용할 수 있도록 습관을 들여야겠습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