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네이버페이를 이용해 편의점에서 아주 손쉽게 결제를 하고 편의점 포인트까지 자동으로 적립하는 방법을 얘기해보려고 해요

 

네이버페이 많이들 쓰시죠??ㅎㅎ 시간이 가면 갈수록 네이버페이를 사용하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저는 어느 순간부터 모바일에서 쇼핑을 할 때면 거의 다 네이버페이로 계산을 하고 있더라고요ㅎ

 

아무래도 네이버 아이디가 있으면 손쉽게 네이버페이에 가입할 수가 있고 네이버페이의 시스템 자체가 일단 사용하기 너무 간단하며 포인트를 적립하기도 쉽고, 거기다 요즘에는 점점 더 이곳저곳 네이버페이와 연동할 수 있는 사용처가 많아지는 것 같아요ㅎㅎ

 

제가 맨 처음 네이버페이를 사용할 때만 해도 쇼핑할 때만 사용할 수 있었던 것 같은데 요즘에는 참 다양한 기능이 많아졌습니다. 그중 하나가 지금부터 얘기할 내용인 편의점에서 네이버페이로 계산이 가능해진 건데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편의점에서 결제를 할 수 있다는 거예요ㅎㅎ

 

그럼 한번 네이버페이를 이용해 편의점에서 손쉽게 결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네이버페이를 이용해 편의점에서 결제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한데요, 네이버 메인으로 들어가 보면 위쪽에 'N Pay'라고 쓰여있는 부분이 있어요, 그 부분을 터치해서 들어가 주면 됩니다. 그럼 나의 네이버페이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요 포인트가 없는 분들은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나의 네이버페이 화면으로 들어가면 위의 사진에서 봤을 때처럼 두 가지 경로로 편의점에서 네이버페이를 사용한 결제가 가능해요

 

어디를 터치하든 진행되는 건 똑같지만 빨간색 1번 네모 박스 같은 경우는 아래의 1번 네모 박스처럼 네이버 앱이 있어야지만 네이버페이 사용이 가능하고요 2번 네모 박스 같은 경우에는 아래의 2번 네모 박스처럼 네이버 앱이 없이도 네이버페이 결제가 가능하도록 만들어 놨습니다. 

 

 

 

 

 

 

개인적으로 봤을 때 네이버 앱을 설치해주는 게 네이버페이를 이용해서 결제를 할 때 더 편리하더라고요, 그 부분에 대해서는 밑에 사진을 보면 알 수가 있어요

 

저렇게 터치를 하고 들어가면 아래 사진과 같이 '오픈뱅킹 이용 약관 동의'와 내가 네이버페이를 사용할 때 쓸 '비밀번호 입력' 이렇게 두 단계를 거친 뒤에 편의점에서도 네이버페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QR코드가 나오는데요 

 

실제로 네이버페이를 사용할 때 네이버 앱이 있을 경우 위의 사진에서 빨간 네모 박스 1번을 터치를 한 뒤 네이버 앱으로 이동해주면 비밀번호 입력 없이 바로 QR코드가 나옵니다. 하지만 앱이 없을 경우 아래에서 설정해놨던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QR코드가 나와요, 네이버 앱이 설치 안돼 있으면 한 단계 더 거쳐야지만 계산을 할 수 있는 거죠

 

편의점에서 네이버페이로 계산하는 방법은 그냥 저 QR코드를 보여주면 돼요ㅎ 그럼 바코드를 인식하는 기계로 QR코드를 한번 찍는데요 그걸로 끝입니다ㅎㅎ 너무 간단하죠??ㅎ

 

 

 

 

 

 

 

 

 

 

우리가 보통 편의점에서 계산을 할 때 멤버십 포인트는 따로 얘기를 해야만 적립할 수 있잖아요?? 그래서 까먹을 때도 상당히 많은데요

 

네이버페이에서는 결제를 할 때 해당 편의점의 멤버십이 등록돼있으면 멤버십 포인트도 결제와 동시에 자동으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을 등록하는 방법은 QR코드 화면의 상단에 보이는 '멤버십'으로 들어가면 돼요, 거기에 있는 수많은 멤버십 중에 내가 등록하고 싶은 멤버십을 간단한 절차를 통해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네이버페이에 CU멤버십을 등록한 뒤 CU편의점에서 네이버페이로 8,400원을 결제한 사진인데요, 네이버페이에서는 한 달에 30번 내가 결제한 금액의 일부분을 포인트 뽑기라는 방식으로 돌려줘요, 그리고 네이버페이로만 결제했는데도 불구하고 멤버십 포인트도 아래 사진처럼 자동으로 적립됐습니다.

 

즉, '네이버페이 포인트 돌려줌 + 멤버십 포인트 적립' 이렇게 두 가지가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멤버십 포인트는 바로 반영되지는 않았는데요 몇 시간 지나고 보니 들어와 있더라고요ㅎ

 

 

 

 

 

 

오늘은 이렇게 편의점에서 네이버페이를 사용하는 방법과 포인트를 자동으로 적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직접 써보니 혜택도 있고 생각보다 많이 편리하더라고요ㅎㅎ 저는 앞으로도 종종 이용할 것 같아요ㅎㅎ 여러분들도 한번 이용해 보길 바랄게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