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도어락 배터리가 방전됐을 때 아주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해요

 

날씨가 추울 때나 더울 때나 그리고 꼭 춥고 덥지 않더라도 갑작스럽게 현관문 배터리가 방전되어 집안으로 들어가지 못하게 되면 적잖이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나 그 시간이 늦은 밤이면 더욱 곤란해질 수밖에 없는데요

 

열쇠 수리해주시는 분들을 부르자니 살짝 돈이 좀 아까운 것 같고 그렇다고 언제까지 밖에 서있을 수도 없고.. 이럴 때 주변에 편의점만 있으면 아주 간단히 도어락 배터리 방전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도어락 배터리 방전 해결방법

 

 

 

 

 

우선 도어락을 열기 위해 근처에 있는 편의점으로 달려가서 구매해야 하는 물건이 하나 있어요(꼭 편의점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바로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는 9v짜리 건전지입니다.

 

 

 

 

 

 

저렇게 네모난 모양의 9v짜리 건전지를 하나 구입하면 돼요, 아무 건전지나 사면 안되고 꼭 저렇게 네모난 모양의 건전지를 사야 합니다.

 

그리고 방전이 돼서 열리지 않는 도어락에 가보면 아래 사진처럼 툭 튀어나와있는 부분을 발견할 수 있어요, 거기에다가 방금 구입한 9v 건전지를 접촉시킨 뒤에 도어락을 눌러보면 방전된 도어락이 작동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위의 사진에서 보듯이 저렇게 접촉시킨 상태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집안에 들어가기만 하면 되는데요, 혹시나 집에 들어갔을 때 방전된 도어락에 교체해줄 여분의 건전지가 없으면 9v 건전지를 구매할 때 여분의 건전지도 같이 구입하는 게 좋겠죠??

 

 

 

 

 

오늘은 이렇게 도어락 배터리가 방전됐을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봤는데요, 주변에 편의점만 있다면 굉장히 간단한 방법이죠?? 이렇게 방전되는 게 엄청 흔하지 않은 경험이지만 살다 보면 가끔 너무 바쁘거나 정신이 없어서 건전지를 바꿔줘야 한다는 걸 알고 있으면서도 까먹을 때가 있잖아요??

 

저도 꽤 긴 시간 동안 자취를 하면서 이런 일을 두 번 겪었는데요 첫 번째 겪었을 때는 건전지를 사 올까 말까 고민하다가 마지막으로 한번 더 눌러보자고 생각하면서 눌러보니 다행히도 문이 열렸었고 집안에 1.5v 건전지도 구비돼있어서 아주 손쉽게 해결했습니다.

 

하지만 두 번째에는 얄짤 없더라고요ㅎㅎ 첫 번째 경험 때문에 괜히 문 앞에서 몇 번 더 기다리면서 시도해봤는데, 시간만 보내다 결국에는 열지 못해서 밖에 나가 9v짜리 건전지를 사 왔습니다.

 

그런데 편의점에 가보면 9v 건전지가 생각보다 비싸기도 하고 1.5v 건전지와의 가격차이가 생각보다 꽤 있어요, 그러다 보니 9v 건전지는 일상생활에서 쓸 일도 별로 없는데 한번 쓰자고 이걸 구매하자니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 수 있는데요

 

이럴 때 '도어락이 아예 방전된 것 같지는 않고 어차피 건전지를 접촉하면 열리는 건데 1.5v로도 열리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면 안 됩니다!!! 돈이 좀 아깝더라도 9v 건전지로 구매하셔야 해요ㅎㅎ 1.5v를 접촉하면 열리지가 않아요!!

 

웬만하면 도어락이 잘 안 눌리거나 숫자들이 깜빡깜빡거릴 때 아깝거나 귀찮은 생각에 아직 좀 더 쓸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바로바로 건전지를 바꿔주는 게 제일 좋은 방법 같습니다!!!ㅎㅎ 그럼 계속해서 밖에서 기다리지 마시고 이 방법으로 간단하게 해결해 집에 빨리 들어가시기를 바랄게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