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ㅎ 오늘은 카카오 뱅크를 사용할 때 내가 카카오 뱅크에 얼마를 가지고 있는지 안 보이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해요ㅎㅎ

 

사용하는 은행마다 서비스가 다 다르지만 아무래도 모바일 은행의 여러 가지 장점이 있는 만큼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카카오 뱅크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는 것 같은데요, 안 그런 사람들이 더 많겠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내가 가지고 있는 통장의 잔고가 보이는 게 가끔 불편할 때가 있더라고요

 

최근에는 친구들한테 계좌번호를 보낼 때 스크린샷을 찍어서 보내려 했는데요 막상 스크린샷을 찍고 보니 저의 초라한 계좌 잔액을 보여주고 싶지 않더라고요ㅎㅎㅎ 그래서 그 부분은 삭제한 뒤에 보냈습니다.

 

하지만 그 후 카카오 뱅크 어플 내에서 자체적으로 금액을 안 보이게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는 걸 알았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하면 금액이 안 보이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ㅎㅎ

 

■카카오 뱅크 금액 표시 안 보이게 하는 방법

 

 

 

일단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당연히 카카오 뱅크 어플이 핸드폰에 설치돼있으시겠죠??ㅎㅎ 그렇기 때문에 어플을 설치했다는 전제하에 얘기하겠습니다.

 

금액이 표시 안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한데요 일단 어플의 메인 화면으로 들어가 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어요, 그럼 화면 아래쪽에 보이는 '화면 편집'을 눌러 주세요

 

 

 

 

 

 

이렇게 '화면 편집'에 들어왔으면 다했다고 보시면 돼요ㅎㅎ '화면 편집'에서는 내가 처음 카카오 뱅크에 접속했을 때 보이는 화면의 모습을 편집할 수가 있는데요 아래쪽에 보시면 '홈 화면에 금액 표시'라고 쓰여있고 오른쪽에는 켜고 끌 수 있는 스위치 같은 게 있습니다.

 

금액이 안 보이도록 하기 위해서는 그 스위치를 꺼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이렇게 스위치를 꺼줄 경우 메인화면에서는 '금액 보기'라는 글씨가 쓰인 채로 나오게 됩니다.

 

 

 

 

 

 

 

 

 

 

 

 

그럼 가려진 금액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것도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데요 가려져있는 부분에다가 손을 가져간 뒤에 살짝 밀기만 하면 가려져있는 금액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어떠신가요??ㅎㅎ 굉장히 간단하게 카카오 뱅크 어플의 메인화면에서 나의 계좌 잔고가 안 보이도록 설정할 수가 있고 또 필요에 따라서는 손가락 하나만 움직여서 나의 계좌 잔고를 확인할 수가 있죠??

 

다만 이렇게 '홈 화면에 금액 표시' 스위치를 꺼놓을 경우 약간의 불편함이 존재할 수는 있는데요

 

저는 개인 계좌 이외에도 카카오 뱅크를 이용해서 친구들과 같이 진행하는 모임 계좌가 하나 더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홈 화면에 금액 표시'를 꺼놓을 경우 내 계좌에 있는 잔고뿐만이 아니라 모임 통 장안에 모여있는 금액들까지 '금액 보기'로 표시되더라고요, 이 기능을 사용하면 메인화면에 나오는 모든 금액들이 다 가려진 채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럴 경우 모임 계좌에 얼마의 금액이 쌓여있는지 손도 대지 않고 자동으로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약간 불편할 것 같더라고요ㅎㅎㅎ 

 

오늘은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카카오 뱅크 메인화면에 나와있는 금액 표시를 안 보이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봤는데요, 저처럼 누군가에게 계좌를 스크린숏으로 찍어 보내면서 계좌의 잔고가 노출되는 게 신경 쓰이는 분들이나 평소에 어플을 사용할 때 앞선 이유와는 다른 이유로 이렇게 금액이 보이는 게 좀 신경 쓰였던 분들은 이 방법으로 금액이 보이지 않도록 설정하신 뒤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