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자바(java) 이클립스(eclipse)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ㅎㅎ

 

자바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인데요 자바를 배우게 되면 여러 가지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어플, 게임 등등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래밍은 보기만 해도, 생각만 해도 너무 어려워 보이잖아요???ㅎㅎ 거기다가 자바라는 단어는 처음 듣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그러다 보니 막상 프로그래밍을 한 번쯤은 공부해보고 싶은 분들 중에도 이미 시작하기 전에 포기부터 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도 일단 프로그래밍을 배워야겠다고 마음을 먹으셨으면 마음 굳게 먹고 시도는 해보는 걸 추천해요ㅎㅎ

 

자바를 공부하기 위해서는 일단 자바를 공부할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이클립스(eclipse)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자바(java) 프로그램 이클립스(eclipse)

 

 

 

 

이클립스를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구글에서 '이클립스 다운로드'를 검색한 다음에 이클립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이클립스를 다운로드할 때는 자신의 컴퓨터 사양에 맞는 버전으로 다운로드해야 해요

 

 

 

 

 

 

 

 

 

 

 

 

설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끝나면 이젠 이클립스를 설치해줘야 하는데요, 설치 파일을 더블클릭한 뒤 설치를 시작하려 하면 아래 보이는 사진처럼 여러 가지가 보일 겁니다. 여기에서는 제일 위에 있는 'Eclipse IDE for Java Developers'를 클릭해서 설치해주면 돼요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launch'까지 클릭하고 나면 설치가 시작되고요 설치가 다 끝나고 나면 아래 사진처럼 자바 이클립스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자바를 공부하는데 필요한 이클립스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어떤가요??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데 굉장히 간단하죠???ㅎㅎ 하지만 이클립스를 다운받아서 직접 시작하는 프로그래밍은 간단하지가 않습니다ㅋㅋㅋㅋㅋ

 

저는 개발자는 아니고 그냥 프로그래밍을 알아두면 나중에 좋을 것도 같고, 조금이나마 공부해서 간단한 어플이나 컴퓨터 프로그램을 만들어보고 싶은 사람 중에 하나인데요, 저 또한 이렇게 이클립스를 다운로드해서 자바를 공부해보고 있지만 프로그래밍이란 너무 어려운 것 같아요ㅎㅎ

 

맞게 적은 것 같은데 오류가 나고... 이상한 것 같은데 맞을 때도 있고... 이러다 보니 자바를 공부할 때마다 프로그래머 분들에 대한 존경심이 마구마구 생기고 있습니다ㅎㅎ

 

여러분들 중에도 혹시나 프로그래밍을 공부해보고 싶은 분들은 일단 이클립스를 다운로드받아서 독학으로 조금 공부해보는 걸 추천해요, 요즘에는 정보가 워낙 많아서 꼭 학원을 가야지만 또는 책을 사야지만 무언가를 시작하고 또는 공부할 수 있는 게 아니라 인터넷을 뒤지다 보면 여기저기 정보도 많고 강의도 많더라고요

 

물론 어려운 것들은 책을 보거나 직접 학원을 가서 배우는 게 더 좋겠지만 어려운 것들이 아닌 기초적인 부분은 인터넷으로도 충분히 습득 가능하고요, 그러다 보니 평소에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호기심이나 궁금함이 있었던 분들이 굳이 비용을 들이지 않더라도 시도해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방법을 추천하고요!!!ㅎ 어렵긴 하지만 생각보다 재미있어요ㅎㅎㅎ

 

관심 있는 분들은 꼭 시도해보길 바라고요, 오늘도 이렇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