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제주도 항공권을 최대한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해요ㅎㅎㅎ

 

제주도는 시간적인 여유만 있다면 훨씬 저렴한 가격에 갔다 올 수가 있는데요, 저는 최근에 한 사람당 2만 5천 원도 안 되는 가격으로 제주도 왕복행 티켓을 결제해서 제주도에 갔다 왔습니다.ㅎㅎ

 

'2만 5천 원??? 그게 말이 돼?? 편도 아니야?? 편도라고 해도 너무 저렴한데??'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분명 계실 텐데요, 편도가 아닌 왕복으로 결제한 금액입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실제로 갔다 온 항공편이에요ㅎㅎ

 

 

 

 

 

 

보시는 것처럼 굉장히 저렴하게 왕복 2만 5천 원도 안 되는 금액으로 갔다 왔죠??ㅎㅎ 지금부터 그 방법을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ㅎㅎ

 

 

■제주도 항공권 저렴한 방법으로 구매하는 방법

 

 

제주도 항공권을 저렴한 방법으로 구매하기 위해서는 '스카이스캐너'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어플을 설치할 필요 없이 네이버에 '스카이스캐너'라고 검색을 하면 이용할 수 있어요  

 

 

 

 

 

 

클릭을 하고 들어간 뒤에는 위의 사진처럼 내가 가고 싶은 여행지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제주도라고 입력을 하고 나면 아래 사진처럼 입력한 여행지에서 내릴 수 있는 공항이 뜨게 되고, 그 공항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럼 이제 내가 제주도를 여행하고 싶은 날짜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이 부분이 제주도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예요!!! 위의 사진을 보시면 날짜마다 초록색도 있고 주황색도 있고 빨간색도 있잖아요?? 이렇게 어떤 색의 날짜를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비행기 금액이 달라지게 돼요

 

이미 눈치채셨을 수도 있지만 항공권의 금액은 초록색끼리 선택됐을 때 제일 저렴한 금액이고 빨간색끼리 선택됐을 때 제일 비싸며 주황색의 경우 초록색과 빨간색 금액의 중간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초록색으로 출발해서 빨간색으로 오는 것도 정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앞서 얘기했던 것처럼 제주도 항공권을 최대한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서는 시간적이 여유가 있는 분들이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갔다 올 수 있다고 얘기한 거였어요ㅎㅎ

 

 

 

 

 

 

위의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여행하고 싶은 날짜를 선택한 뒤에는 아래에 있는 '왕복 여행 검색'을 눌러줘야 하는데요, 이렇게 '왕복 여행 검색'을 누르고 나면 내가 여행하고 싶어 하는 날짜에 대한 제주도 항공권의 편도가 아닌 제주도 왕복 항공권의 가격대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초록색 날짜끼리 선택해서 그런지 굉장히 저렴한 가격대의 제주도 왕복 항공권이 있네요ㅎㅎ 여기에서 또한 가지 얘기를 드리자면 내가 여행하고 싶은 날짜가 같더라도 몇 시간 뒤에 재검색을 했을 경우 아래의 사진처럼 더 저렴한 항공권이 나오기도 합니다.

 

아래 사진에서는 더 저렴한 가격의 항공권이 생겼지만 당연히 그 반대도 일어날 수가 있겠죠??ㅎㅎ 

 

 

 

 

 

 

그런데 항공권의 시간대를 확인해보면 너무 늦은 저녁에 출발해서 너무 아침 일찍 와야 하는 항공권들이 많이 있는데요, 너무 늦게 제주도에 도착해도 좀 그렇지만 너무 아침 일찍부터 준비해서 나오기는 더 어렵잖아요??ㅎㅎ 그럴 경우에는 아래에 있는 사진처럼 항공권 검색 사이트의 아래쪽에 있는 '개의 항공편 더 보기'를 선택할 경우 더 많은 항공권을 확인할 수가 있어요

 

금액은 살짝 올라갈 수도 있지만 앞뒤로 한 시간 정도는 조정된 항공권들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저도 항공권을 구매할 때 이렇게 시간적인 부분이 살짝 아쉬웠는데요 '개의 항공편 더 보기'를 선택해서 찾아보니 갈 때는 한 시간 빠르게, 올 때는 한 시간 반 정도를 느리게 올 수 있었어요ㅎㅎㅎ

 

 

 

 

 

 

 

 

 

 

 

 

■제주도 항공권 저렴한 방법으로 구매할 때 확인해봐야 할 것들

 

 

 

 

 

 

그럼 이제 항공권의 시간대도 어느 정도 맘에 드는 걸 찾았으면 결제하는 일만 남았는데요, 항공권을 선택하고 나면 위의 사진처럼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창으로 이동합니다. 그럼 그 창의 아래쪽에 있는 여행대행사를 선택한 뒤에 항공권의 금액을 결제하면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마이 리얼 트립'이랑 '노랑풍선' 둘 다 이용해봤었는데요, 나중에 문제없이 수월하게 여행을 했었기에 '마이리 업 트립'이나 '노랑풍선' 둘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ㅎㅎ 만약 이전에 아래에 있는 다른 여행사를 이용해 보신 분들은 아무래도 새로운 걸 선택하기가 껄끄러우실 수도 있으니 원래 이용했었던 여행사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ㅎㅎ

 

 

 

 

 

 

여행대행사를 선택하고 나면 실제로 지금 이 금액으로 제주도 항공권을 구매할 수가 있는지 몇 초 정도 확인을 한 후에 결제하는 창으로 넘어가는데요 

 

 

 

 

 

 

 

 

 

위의 사진에서 봤듯이 내가 선택한 시간대와 날짜, 그리고 금액이 맞으면 예약하기를 눌러 진행하면 됩니다. 여기에서 반듯이 확인해야 할 것은 추가로 지불해야 하는 금액은 없는지 그리고 위탁수하물이 몇 kg까지 가능한지를 봐야 하는데요, 갈 때와 올 때의 항공사가 다른 경우 위탁수하물 규정이 다를 수가 있으니 꼭 확인해봐야 해요

 

이것을 확인해보지 않고 결제한 뒤에 위탁수하물이 안된다거나 무게가 초과된다면 본인 부담금이 생기게 되겠죠??ㅠ

 

 

 

 

 

 

그 후 자기가 선택한 여행사의 결제시스템에 따라서 결제를 하면 되는데요, 예약자 정보와 탑승객 정보, 그리고 예약 유의사항을 읽어 본 뒤에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부분에서는 내가 잘 입력했다는 생각이 들더라도 마지막까지 한번 더 제대로 확인한 다음에 결제하시길 바랄게요ㅎㅎ

 

 

 

 

 

 

 

 

 

오늘은 이렇게 제주도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봤는데요, 코로나가 심각하긴 하지만 마스크를 꼭!!! 잘 쓰고 다니기만 한다면 요즘 같은 좋은 날씨에 제주도를 갔다 오는 것도 너무 좋은 방법 같아요ㅎㅎ

 

제주도를 가려고 계획 중이신 분들은 이 글을 읽고 더 저렴한 금액으로 제주도 항공권을 구매한 뒤에 갔다 오셨으면 좋겠네요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