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몇 달 전 여름에 친구들과 물놀이를 하다가 핸드폰을 물속에 빠트렸었어요ㅠ 근데 그것도 모르고 신나게 놀다 몇 시간이 지나서야 핸드폰을 잃어버렸다는 걸 알았어요ㅎㅎ

 

핸드폰을 찾으려고 돌아다니는데 설상가상 비까지 내리고ㅠ 그래서 그런지 핸드폰은 더 안보이는것 같고ㅠ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핸드폰을 찾던 와중에 저 멀리 뭐가 보이는 거 있죠?

 

'응?? 저 수영장 물속 바닥에 있는 검은색 사각형은 뭐지???' 본능적으로 핸드폰이란 걸 알았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

 

핸드폰의 방수 기능을 믿고 전원을 켰는데 액정은 이미 고장 난 것 같고 전원만 켜지더라고요.. 허허...

 

다음날 바로 대리점에 찾아가서 고치려고 해 봤지만 서비스센터 수리기사님께서 '고치려면 45만 원 정도 들것 같은데 이 정도면 하나 새로 장만하시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얘기와 함께 '손상이 심해서 데이터 복원도 사설업체에 맡기셔야 할 것 같다'는 얘기를 해주셨습니다

 

쓰린 속을 가다듬고 핸드폰 매장에 가서 핸드폰을 구매하려는데 매장 직원분들이 핸드폰 구매 시 데이터 복원을 사설업체에 보내서 무료로 해주신다는 거 있죠?

 

그렇게 핸드폰을 구매하고 데이터 복원을 하려 고장 난 핸드폰을 맡겼는데요... 결론을 얘기하자면 파손이 너무 심해서 사설업체에서도 데이터 복구를 못한다고 하더라고요ㅠ

 

다들 핸드폰 고장 나서 데이터 복구 안돼 본 경험 한 번쯤은 있잖아요??ㅎㅎ 유심은 고장 나지 않아 다행히 전화번호는 복구가 됐지만 핸드폭 속에 있는 사진이나 카카오톡 대화방은 다 날아갔어요.. 하.. 진짜 너무 아깝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 및 내보내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ㅎ

 

 

먼저 카카오톡에 어플에 들어가 우측 하단에 있는 점 세 개를 터치한 뒤에 바뀐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터치해 설정으로 가줍니다

 

 

설정으로 가서 중간 부분에 채팅을 터치하면 '대화 백업, 대화/미디어 백업하기'를 발견하실 수 있어요

 

 

'대화 백업'에 들어가 보면 백업 후 14일 이내에 재설치 시 복원 가능하다고 쓰여있는 것과 함께 대화는 텍스트로만 백업된다고 나와있어요, 하지만 여러분 우리는 사진도 백업하길 원하잖아요?

 

'대화/미디어 백업하기'에 들어가면 아직 베타 버전이지만 톡 서랍이라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중간에 이용 기간 만료 후에는 자동으로 가입이 해지된다고 나오는데요 90일 동안 이용 가능하니 그 이후에 다시 백업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모두 동의하기를 누른 후에 톡 서랍을 시작해 주고 나서 비밀번호를 설정해준 뒤에 데이터를 보관하기 시작하는데요 보관해야 하는 양에 따라 시간이 다르게 소요돼요, 저는 얼마 지나지 않아서 금방 됐어요ㅎㅎ

 

 

 

만약 '나는 전체 다 필요한 게 아니라 일부 몇몇 방만 필요 한데??'라고 생각하시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돼요

첫 번째로 대화 내보내기 하고 싶은 톡방에 들어가서 우측 상단에 있는 줄 세 개를 터치해 주세요

두 번째로 우측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터치해 채팅방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채팅방 설정에 들어가면 '대화 내용 내보내기'를 터 치하 신 다음에 '모든 메시지 내부저장소에 저장'을 눌러 주면 돼요

 

 

그럼 내 핸드폰 내부저장소에 카카오톡 채팅 텍스트 파일과 사진이 저장돼요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는 요즘 진짜 중요한 단톡 방 속 대화들도 있고 여행 갔다 오면 남는 건 사진뿐인 추억과 가족 또는 친구들과 찍은 개인 사진들도 단톡 방에 많이 있잖아요?? 저처럼 얘기치 못하게 핸드폰이 고장나거나 잃어버려서 나중에 백업 안 해놓은걸 후회하지 마시고ㅠ 귀찮더라도 미리미리 백업해 두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