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에어비앤비에서 숙소를 예약하는 자세한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에어비앤비는 다들 잘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쉽게 얘기해보자면, 우리가 어디에 놀러 갔을 때 당일치기로 갔다 올 때도 있지만 숙소를 잡을 때도 있잖아요?? 요즘에는 '야놀자'나 '여기 어때' 등등 여러 가지 숙박 어플들이 있지만 이런 숙박 어플들은 호텔이나 펜션을 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에어비앤비의 경우 게스트 하우스도 있지만 대부분의 호스트가 일반 가정집을 좀 더 예쁘게 꾸며서 하고있기 때문에 좀 더 독특하고 감성적인 인테리어의 숙박을 구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요즘에는 커플들도 에어비앤비를 많이 이용하고 있고 가족들끼리 여행을 갈 때도 에어비앤비를 이용해서 여행을 갔다 오는 가족들이 많더라고요

 

에어비앤비는 아주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 나온 방식대로 하시면 됩니다.

 

■에어비앤비 회원가입 방법

 

 

 

아래에 있는 사이트에 들어가면 회원가입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화면 아래쪽에 있는 로그인을 터치한 뒤에 회원가입을 진행해줍니다.

 

 

에어비앤비: 휴가용 임대 숙소, 통나무집, 비치 하우스, 독특한 숙소 및 체험 (airbnb.co.kr)

 

 

 

회원가입은 핸드폰 번호로 할 수도 있고 이메일 또는 페이스북과 구글 또는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핸드폰 번호를 입력한 뒤에 계속을 터치하면 인증번호를 보내주는데요, 나에게 온 인증번호 4자리를 인증 코드 입력란에다가 입력하면 됩니다.

 

 

 

 

 

 

 

 

 

인증 코드를 입력하셨으면 기본적인 인적사항을 입력해야 하는데요, 가명을 적으면 안 되며 18세 이상의 성인만 회원으로 가입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메일도 적어 넣어야 하는데요 여기에서 이메일 같은 경우에는 잘 안 쓰는 이메일이 아닌 꼭 자주 쓰는 이메일로 적어 넣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에어비앤비의 구조상 내가 맘에 드는 숙소에다 예약을 신청하면 거기서 끝나는 게 아니고, 호스트가 내가 보낸 예약 메일을 확인한 뒤에 나에게 예약이 완료됐다는 메일을 보내주어야만 최종적으로 숙소가 예약되기 때문이에요, 즉 호스트에게 예약이 완료됐다는 메일을 받기 전에는 숙소 예약이 완료된 것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주 쓰는 이메일을 적어 넣어야지만 예약 확인 메일을 쉽게 확인할 수가 있겠죠???

 

 

 

 

 

 

■에어비앤비에서 숙소 예약하는 방법

 

 

 

자 이제 회원가입은 끝났으니 내가 가고 싶은 지역의 숙소를 찾아서 예약을 진행하면 됩니다. 에어비앤비의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어디로 여행 가세요?' 부분을 터치하면 내가 가고 싶은 지역을 검색할 수 있어요

 

 

 

 

 

 

만약 제주도를 가고 싶어서 제주도를 검색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무엇을 찾고 있는지 물어보는 창이 뜹니다. 그럴 때 '숙소 찾기'를 선택한 뒤에 여행을 가려고 계획 중인 날짜와 일행이 몇 명인지까지 입력하고 나면 내가 입력한 조건에 맞는 에어비앤비 숙소를 볼 수가 있어요

 

 

 

 

 

 

 

 

 

 

 

 

 

다양한 가격대의 에어비앤비 숙소를 예약할 수가 있는데요 확대를 해서 내가 원하는 지역만 더 자세히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내가 원하는 금액을 터치하면 그 방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볼 수가 있는데요, 괜찮은 것 같아서 더 자세한 정보를 보고 싶으면 아래쪽에 있는 빨간 네모 박스를 터치할 경우 그 방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가 있어요

 

 

 

 

 

 

 

 

 

만약 금액이나 지역에 상관없이 에어비앤비에 등록된 숙소의 사진으로 판단을 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쪽의 더 많은 숙소 보기를 터치할 경우 원하는 숙소를 더 빨리 찾으실 수 있어요!!

 

 

 

 

 

 

마음에 드는 숙소를 발견했다면 이제 예약하는 일만 남았는데요, 예약하는 방법이 굉장히 복잡해 보일 수 있어요 하지만 직접 해보면 굉장히 간단하니 아래 사진을 보면서 따라 하시면 될 것 같아요ㅎㅎ

 

 

 

 

 

 

마음에 드는 에어비앤비의 숙소 하단에 있는 예약하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그럼 결제해야 하는 전체적인 금액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수수료가 추가됐다고 나올 수 있어요, 그런데 실제로는 추가된 게 아니라 내가 직접 보고 들어간 금액 안에 수수료가 포함돼 있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다시 얘기해서 내가 5만 원으로 보고 들어갔으면 그 5만 원 안에 수수료가 다 포함돼 있는 것입니다.

 

 

 

 

 

 

 

 

그럼 이제 예약을 요청하는 란으로 넘어왔는데요 여기에서 필수적으로 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결제 수단을 입력한 뒤에 호스트에게 여행의 목적과 몇 시 정도에 도착하는지를 알려줘야 해요 그리고 내 에어비앤비 프로필 사진을 등록해야 합니다.

 

결제 수단은 주로 사용하는 카드를 입력하면 되고요 호스트에게 보내는 메시지는 쉬러 왔다거나 휴가라서 놀러 왔다 등등 간단하게 작성하셔도 괜찮아요 그리고 프로필 사진은 사진첩에 있는 사진으로도 등록 가능합니다.

 

이렇게 세 가지를 작성한 뒤에 예약 요청을 누른 뒤 동반 일행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작성한 뒤 제출하시면 에어비앤비 숙소 예약 요청이 끝납니다.

 

사진이 많아서 그렇지 실제로 해보면 정말 간단하게 지나갈 수 있어요ㅎㅎ

 

 

 

 

 

 

 

 

 

호스트의 답변은 보통 24시간 안에 오는데요, 아래 보이는 사진처럼 예약이 확정됐다는 메일이 날아오면 에어비앤비 예약이 끝난 거예요 

 

 

 

 

 

 

오늘은 이렇게 에어비앤비에서 숙소를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봤는데요, 복잡해 보여도 막상 해보면 그렇게 복잡하지 않은 과정을 통해 더 예쁘고 좋은 숙소를 적당한 가격에 구할 수 있는 것 같아요ㅎㅎ

 

날이 따뜻할 때나 날이 추울 때나 어딘가로 놀러 가고 싶은 건 항상 똑같잖아요??ㅎㅎ 여행 계획이 있는 분들 중에 좀 예쁜 숙소를 원하시거나 감성적인 숙소를 원하시는 분들은 에어비앤비를 통해서 숙소를 예약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