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 오늘은 제주도에서 우도를 가기 위한 우도 선착장에서의 가격과 시간표 그리고 조금 도항선의 시간표가 조금 헷갈릴 수도 있어서 시간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해보려고 해요ㅎㅎ

 

제주도에 놀러 가게 되면 이제 우도 여행은 필수코스가 됐습니다. 그래서 보통 제주도로 여행을 가면 일정 중의 하루는 우도 여행을 가기 위해서 시간을 빼놓곤 하는데요, 우도로 들어가게 되는 도항선은 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그 시간 안에 가지 않으면 탈 수가 없습니다. 그렇게 긴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건 아니지만 기껏 제주도까지 갔는데 도항선을 기다리면서 시간을 보낼 수는 없잖아요??ㅎㅎ 그렇기 때문에 제주도 우도 선착장에서 우도로 들어가는 도항선의 시간과 가격을 알려드릴게요

 

 

■제주도 우도 선착장 가격 및 매표 방법

 

 

 

 

 

 

제주도에서 우도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일단 우도 도항선 대합실 가서 표를 구매해야 합니다. 내비게이션을 찍고 가시는 분들은 '성산포항 종합 여객 터미널'로 검색하고 가면 돼요, 성산포항 종합 여객 터미널에 도착하고 나면 우도 도항선 대합실에 가셔서 승선신고서를 작성해야 우도로 들어가는 표를 구매할 수가 있는데요, 승선신고서는 우도에 들어갈 때와 나올 때를 생각해서 2매를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승선신고서에는 일행들의 이름,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를 작성하면 되고, 만약에 제주도에서 렌트한 차량을 우도로 가지고 들어가려면 차량 모델과 번호도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승선신고서를 작성하고 나면 일행들의 신분증을 챙겨서 매표를 하면 되는데요, 우도에 입장하기 위한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렌터카를 선박 하지 않는 이상 성인의 경우 왕복 10,500원이고요, 중고생들은 10,100원, 초등학생은 3,800원, 2세~7세의 어린이들은 3,000원을 받고 있습니다. 제주도로 여행 오신 분들은 당연히 왕복으로 끊어야 하겠죠??ㅎㅎ

 

 

 

 

 

 

■제주도 우도 선착장 시간표 + 자세한 설명

 

 

 

제주도에서 우도로 가는 선착장의 시간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시간표만 봤을 때는 '도대체 뭐가 어떻다는 거지??'라는 생각에 살짝 헷갈리시는 분도 계실 거예요, 간단하게 얘기하자면 제주도에서 우도에 들어갈 때는 매시간 정각과 매시간 30분 이렇게 30분마다 도항선을 운행한다는 얘기입니다. 마지막 운행시간도 있으니 우도에서 하루를 보내려는 게 아니면 어느 정도 여유를 가지고 우도에 들어가는 게 좋겠죠??ㅎ

 

그리고 우도에서 제주도로 나올 때는 아래에 있는 사진을 참고해서 보시면 이해가 더 쉬울 거예요

 

 

 

 

 

 

 

 

 

아래에 보시는 것처럼 우도에는 하우목동항과 천진항 두 개의 선착장이 있습니다. 제주도에서(성산에서) 우도로 30분마다 도항선이 출발한다고 했죠?? 이 도항선은 하우목동항과 천진항을 한 번씩 번갈아 가며 들어가요, 그러다 보니 우도에 있는 각 항구에서는 배가 1시간에 1번씩만 들어오는 겁니다.

 

그럼 우도의 각 항구에 있는 분들은 나갈 때도 당연히 1시간에 1번씩만 들어오는 이 배를 타고 나가야 하겠죠?? 그러다 보니 천진항에서는 매시간 30분마다 우도에서 제주도로 나갈 수 있는 배가 있는 거고요, 하우목동항에서는 매시간 정각마다 우도에서 제주도로 나갈 수 있는 배가 있는 거예요

 

그리고 천진항과 하우목동항 두 선착장 모두 오후 5시 30분에 제주도로 향하는 마지막 도항선이 있습니다. 그날은 이 시간 이후로 우도에서 나올 수가 없어요

 

맨 마지막 시간에 나오면 신경 쓸 일이 없지만 중간에 나오는 분들은 처음 우도에 도착했을 때 자기가 어느 항구에 도착했는지 확인한 뒤에 우도에서 나가는 시간표를 봐 두는 것도 나중에 헷갈리지 않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우도에서 내리면 도항선을 운행하시는 분들이 '하우목동항은 매시간 정각 천진항은 매시간 30분' 이렇게 얘기를 해주시는데요 사실 우도에 처음 가보는 사람은 하우목동항이 어디고 천진항이 어디인지 모르잖아요??ㅎㅎ 그리고 지금 내가 내린 곳이 어디인지 모를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도에서 제주도로 나오는 시간을 헷갈려할 수 있어요

 

그날 일정이 우도가 마지막이라면 상관없지만 우도를 갔다 와서 오후에 다른 일정이 있는 분들은 시간을 착각하는 바람에 일정이 꼬일 수도 있잖아요??ㅎㅎ 그러니까 어디에서 내렸고 몇 시에 타면 되는지 미리미리 잘 알아두시길 바랄게요!!!ㅎㅎ 

 

 

 

 

 

 

오늘은 이렇게 제주도에서 우도를 가기 위한 우도 선착장의 가격과 시간표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봤는데요, 현재 우도는 코로나 때문인지 살짝 막아놓은 곳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도를 한 바퀴 돌아보는 데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어요ㅎㅎ 제주도를 갈 때마다 꼭 한 번씩은 방문해본 우도이지만 오랜만에 방문한 우도는 더 아름다워진 것 같았습니다.ㅎㅎ 여러분들도 제주도를 가게 된다면 우도에 꼭 방문해보셨으면 좋겠어요ㅎㅎ

 

제가 작성한 이 글이 읽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