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요즘 인스타그램 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제일 유명한 SNS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기 위해 사진을 올릴 때 주로 핸드폰으로 사진을 업로드하다 보니 PC에서도 인스타그램을 할 수는 있지만 사진까지 업로드할 수 있는지 모르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ㅎㅎ

 

그도 그럴게 PC에서 인스타그램을 들어가면 이것저것 눌러봐도 사진 업로드에 대한 얘기가 하나도 없어요ㅠ

 

그래서 오늘은 PC에서 인스타그램을 할 때 사진까지 업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ㅎㅎ

 

PC에서 인스타그램을 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지만 그러기 위해선 일단 구글 크롬이 깔려 있어야 해요, 크롬이 깔려 있지 않은 분들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크롬을 설치해 주면 됩니다ㅎㅎ

 

 

 

moment88.tistory.com/23

 

구글 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법 + 웹스토어 링크

안녕하세요??ㅎ 오늘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크롬 웹스토어 링크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해요ㅎ 과거에 크롬이 처음 나왔을 때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던 검색엔진이나 브

moment88.tistory.com

 

 

크롬이 깔려 있으면 '크롬 웹스토어'를 이용해 인스타그램에 사진 업로드를 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 있는 링크로 들어가면 '크롬 웹스토어'에 들어갈 수 있어요ㅎㅎ

 

여기서 중요한 점은 꼭!!!!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 들어가야 된다는 거예요!!!

 

 

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

 

Chrome 웹 스토어

Chrome에 사용할 유용한 앱, 게임,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를 찾아보세요.

chrome.google.com

 

 

'크롬 웹스토어'에 들어가면 위의 사진과 비슷한 화면을 볼 수 있을 텐데요 좌측 상단에 있는 '스토어 검색'이라는 부분에다가 영어로 'downloader for instagram'이라고 검색해주세요, 다른 검색어로 검색하면 스크롤을 많이 내려야 할 수 있으니 'downloader for instagram'라고 검색하시는 게 제일 빠를 거예요ㅎㅎ

 

'downloader for instagram'이라 검색을 하면 아래에 있는 사진과 비슷한 화면이 뜰 거예요 그럼 빨간 네모 박스 안에 있는 프로그램을 클릭해서 들어간 뒤에 'Chrome에 추가'를 클릭해줍니다.

 

 

 

 

 

'Chrome에 추가'를 해주기 전에는 위의 사진과 같이 빨간 네모 박스 안에 동그란 모양의 아이콘 하나밖에 없었을 텐데요 'Chrome에 추가'를 해준 뒤로는 아래와 같은 모양으로 바뀌어요, 원래 있었던 동그란 모양 말고 새롭게 오른쪽에 추가된 플러스 모양을 클릭하면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게 해 줘요

 

 

 

 

이렇게 크롬 웹스토어를 통해서 PC를 사용할 때도 인스타그램으로 사진을 올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생각보다 많이 간단하죠??ㅎㅎ 

 

아쉬운 점이 있다면 사진을 여러 장 올리지 못하고 한 장만 업로드가 가능하며 따로 필터 적용도 안되고 동영상도 안 올라가요ㅠ 아무래도 확장 프로그램이다 보니 그냥 인스타그램을 PC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거에 의미를 둬야 할 것 같아요ㅎㅎ

 

저는 SNS를 잘 사용하지도 않고, SNS를 시작한다 해도 점점 광고가 많아지면 그게 싫어서 결국 탈퇴를 하게 되더라고요ㅎㅎ 지금은 유일하게 인스타그램만 아주아주 가끔 하고 있는데요ㅎㅎ

 

어느 날 오랜만에 미러리스로 찍은 사진을 업로드하기 위해 포토샵 작업을 좀 하고 나서ㅋㅋㅋㅋ PC로 인스타그램에 접속한 뒤 사진을 올리려고 하는데 도대체 어디에서 뭘 어떻게 해야 되는지 모르겠는 거예요ㅎㅎㅎ

 

모바일이랑은 약간 다른 환경에 당황해가지고 인스타그램에서 이것저것 클릭해보고 여기저기 들어가 봐도 업로드에 대한 얘기는 하나도 없고...ㅎㅎ 

 

오늘은 그날이 생각나 이 포스팅을 작성해 봤습니다ㅎㅎ 어느 날 PC로 인스타에 사진을 업로드하려다 도저히 방법을 못 찾아서 난감해하는 분들이 이 글을 읽고 조금이나마 쉽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어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