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이번에는 제주도 여행을 갔을 때 에어비앤비를 통해서 예약했었던 '다원'이라는 숙소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해요

 

 

 

 

 

 

■제주도 여행 숙소 정하는 방법

 

 

 

보통 여행을 할 때 일행들과 이 두 가지 때문에 많이 갈릴 거예요

 

- 그래도 기왕 놀러 간 거 여기저기 많이 둘러보는 여행을 하자!!!

- 어차피 다음에 또 올 거 이번 여행은 맛있는 거 많이 먹고 푹 쉬다 오자!!!

 

보통 제주도에서는 어떤 여행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숙소를 정하는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잘 생각하셔야 해요ㅎㅎ

 

 

 

 

 

 

첫 번째 여행을 선택할 경우 제주도 여행 방식은 보통 이렇습니다. 숙소를 가고 싶은 유명 관광지 근처에 각각 하루씩 잡아놓고 매일 숙소를 이동하면서 숙소 주변의 유명한 관광지와 그 주변 관광지들을 둘러봅니다. 이런 식의 여행 방식은 많은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고 왔다 갔다 낭비하는 시간이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 번째 선택을 할 경우에는 예쁘고 좋은 숙소 하나를 일정 내내 잡은 뒤에 갔다 오고 싶은 관광지가 있으면 천천히 나갔다가 일찍 들어옵니다. 그 후 숙소나 숙소 근처에서 맛있는 것도 먹고 주변도 둘러보고 바다도 바라보면서 쉬는 여행입니다. 이런 식의 여행 방식은 제주도를 여유롭게 즐기고 올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여행의 경우 여기저기 둘러볼 수 있지만 매일 짐을 풀고 아침마다 다시 짐을 싸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고, 두 번째 여행의 경우 상대적으로 많은 관광지는 둘러보지 못하지만 한번 짐 풀고 집 갈 때 짐 싸면 끝난다는 장점이 있죠ㅎㅎ

 

저는 이번 여행을 두 번째로 정했기 때문에 깨끗하고 예쁜 숙소를 구해서 편히 쉬다 오는 게 목적이었습니다. 그랬기 때문에 에어비앤비를 통해서 여러 숙소들을 둘러봤는데요, 제가 생각했던 기준에 가장 부합하는 게 '다원'이었습니다.

 

 

■제주도 다원 장단점

 

 

 

 

 

 

제주도 '다원'의 장점

제주도 다원은 밖에서 봤을 때 정말 사진과 똑같았어요, 그리고 숙소 안에 들어갔을 때는 1층, 2층, 화장실 셋 다 청소 상태가 너무 좋았어요 정말 깨끗했습니다. 특히 너무 좋았던 점은 치약이나 샴푸 같은 일회용품과 화장실에 수건이 충분히 있었어요, 수건 같은 경우에는 10개 이상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일회용품과 수건은 부족할 경우 직접 가져다가 쓸 수 있도록 계단 쪽에다가 조치를 취해놨더라고요, 이런 점들이 너무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그리고 자고 일어나면 아침에 창문을 통해서 제주도 바다를 볼 수가 있어요ㅎㅎ 바다와 그렇게 가까운 편은 아니지만 오션뷰입니다ㅎㅎ

 

 

 

 

 

 

 

 

 

제주도 '다원'의 단점

너무 깔끔하고 좋은 숙소였지만 딱하나의 단점이 있었어요, '다원'의 후기를 보면 들어가는 길이 차 하나 지나갈 정도의 좁은 도로라는 얘기가 있습니다. 저도 제주도 여행하기 전에 에어비앤비에서 '다원' 후기를 보다 발견하게 된 건데요, 맞습니다. 차 하나 지나갈 정도의 좁은 도로를 따라 들어가야 해요, 아무래도 제주도는 초보분들이 운전대를 잡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러다 보니까 '들어가는 길이 좁으면 내가 들어가다가 나오는 차량이랑 마주치면 어떡하지..?'같은 걱정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내가 들어가는 시간은 다른 사람들이 이미 퇴실한 이후의 시간대이기 때문에 제가 운전해 본 결과 그렇게까지 긴 거리도 아니고 사실 정말 어두워서 안 보일 때 들어가지만 않으면 초보분들도 무난하게 들어가실 수 있어요, 그렇다 보니 이건 그렇게까지 단점이라고 생각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제주도 다원의 단점은 어두워지면 뭔가를 사 오기가 힘들어요ㅋㅋㅋㅋ 음식이야 요즘 배달이 잘 된다고 하지만 술 같은 경우는 계속해서 시킬 수가 없잖아요?? 근처에 마트나 편의점도 없고 다원에 들어오는 길도 어둡기 때문에 걸어서 나가기도 애매합니다. 그러니 다원에 들어가기 전에 미리미리 근처 하나로마트나 편의점에 들러서 먹을 것을 충분히 사가지고 들어가야 해요ㅎㅎ

 

이것 하나 빼고는 제주도 다원에서의 2박은 아주 좋았습니다. 아래 사진은 다원 베란다에서 해가 지고 있을 때 촬영한 사진인데요 많이 한적해 보이죠???ㅎㅎ 아침에 바다가 보이는 사진도 찍었는데 어디 갔는지 안 보이네요ㅎㅎㅎ 앞에 있는 테이블에서는 바비큐도 해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주도 여행 에어비앤비로 숙소 예약하는 자세한 방법

 

 

 

 

 

에어비앤비 숙소 예약하는 자세한 방법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에어비앤비에서 숙소를 예약하는 자세한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에어비앤비는 다들 잘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쉽게 얘기해보자면, 우리가 어

moment88.tistory.com

 

 

 

에어비앤비로 숙소 예약하는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 봐 에어비앤비를 통해서 숙소를 예약하는 자세한 방법에 대해서 적어놓은 링크를 남겨놨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제주도 여행을 갔을 때 에어비앤비를 통해서 예약했던 숙소 '다원'에 대해서 얘기해봤는데요, 개인적으로 제주도에 가서 쉬다 오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숙소입니다. 다른 제주도 숙소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깨끗한 숙소, 그리고 따로 사장님께 연락 안 해도 되는 편리한 환경이 인상적이었어요

 

내 돈 내산 후기였고요 이 글이 제주도 여행을 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