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간헐적 단식을 하면서 얼마나 단식을 진행했는지 시간을 확인하고자 할 때 사용하면 좋은 어플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해요ㅎㅎ

 

간헐적 단식에 대해서는 들어보셨죠??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얘기해보자면 간헐적 단식은 우리 몸의 에너지원을 지방으로 쓸 수 있도록 해주는 방법입니다.

 

어떻게 에너지원을 지방으로 쓸 수 있도록 해주냐면, 우리 몸은 간과 근육에 저장돼있는 글리코겐이 단식 시간 동안 모두 고갈이 되고 나면 그때부터 우리 몸에서는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쓰기 시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식 시간을 최소 12~16시간 정도는 가져가는 것이 좋은데요(글리코겐이 모두 고갈되는 시간이 12시간 전후입니다), 단식을 진행하다 보면 내가 언제 단식을 시작했고 언제 단식이 끝났는지를 까먹을 때가 많아요

 

그래서 저 같은 경우에도 언제 단식을 시작했고 언제 단식이 끝났는지 어플을 통해서 기록을 하는데요, 어플을 쓰기 전과 비교해보면 저번 주나 며칠 전같이 이전에 진행했던 단식에 대한 데이터까지 확인할 수 있어서 생각보다 편리하더라고요ㅎㅎ

 

 

■간헐적 단식 어플 사용 방법

 

 

 

 

 

 

저는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어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했을 때는 그냥 대충 핸드폰 시계로 확인하면서 단식을 진행했었는데요 어플을 사용하고 난 뒤부터는 좀 더 정확하게 측정이 가능했어요ㅎㅎ

 

어플을 설치하고 나면 아래 화면처럼 몇 시간을 단식할 건지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단식 시간을 터치한 뒤에 단식 시작을 누르면 그때부터가 바로 간헐적 단식의 시작이에요!!

 

 

 

 

 

 

 

 

 

사진에서 처럼 내가 시작한 시간과 간헐적 단식이 종료되는 시간이 표시가 되는데요, 16시간을 했다고 해서 꼭 16시간만 해야 하는 것이 아닌 더 많은 시간으로 단식을 진행하고 싶으면 그냥 놔뒀을 경우 계속해서 시간이 증가하고요, 좀 힘들어서 좀 더 짧게 단식 시간을 가져가고 싶은 분들은 아래에 보이는 사진처럼 중간에 단식을 중지시킬 수가 있어요ㅎㅎ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너무 무리해서 진행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너무 무리해서 단식을 진행할 경우 폭식으로 이어질 수가 있거든요!!!

 

 

 

 

 

 

그 외에도 어플 안에는 단식을 진행하면서 지금 내 몸상태가 어떤 상태인지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단식 시간이 늘어날수록 몸에서는 어떤 일이 생기고 있는지 확인할 수가 있어요ㅎ

 

 

 

 

 

 

 

 

 

 

 

 

이제 여름이잖아요....... 에휴...... 겨울 동안 살은 계속 계속 찌기만 했는데 길고 두꺼운 옷으로 커버하던 내 살들이 날이 더워짐과 동시에 짧은 옷으로 교체했더니 여기저기에서 막 밖으로 나오려고 서로 주장하더라고요

 

그렇지만 날이 더워졌다고 해서 먹을 것을 덜 먹는 게 아니잖아요???ㅋㅋㅋ 오히려 '몸보신해야 한다!! 날이 더우니 시원한 것을 먹자' 등등 겨울에 비해서 덜 먹게 되지 않더라고요, 겨울 내내 늘어났던 식탐이 좀 더 전투적으로 변한 것 같아요ㅎㅎ

 

그렇기 때문에 먹을 것도 적당히 먹으면서 좀 더 가벼운 몸이 되고 싶은, 이렇게 어느 한쪽도 포기하고 싶지 않은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이 들어요ㅎㅎ 저도 그렇고요ㅎㅎ

 

먹을 것도 적당히 먹으면서 좀 더 가벼운 몸이 되고 싶은 분들은 이렇게 단식 시간을 관리하는 어플을 통해서 시간을 철저하게 확인하며 진행하다 보면 좀 더 가벼운 몸이 돼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효과를 많이 본 방법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좋은 효과를 봤으면 좋겠네요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