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의지가 약해서 목표를 잘 이루지 못하거나 안 좋은 습관은 버리고 좋은 습관을 만들고 싶을 때 사용하면 괜찮은 어플인 'dothabit'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해요ㅎㅎ

 

누구나가 다 개인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잖아요??ㅎㅎ 가장 많이 하는 다이어트나 운동에서부터 일주일에 한 권씩 독서를 한다거나 올해는 꼭 자격증을 따야겠다는 생각을 하는 분들도 계시고 요즘에는 '나도 유튜브 시작해봐야겠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많더라고요ㅎㅎ

 

하지만 내가 개인적으로 엄청나게 신경을 쓰고 노력을 하고 마음을 단단히 먹지 않는 이상 내가 정해놓은 목표를 까먹을 때도 많고 의지가 약해져서 유혹에 휘둘리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하루를 까먹어서 '내일 해야겠다..'라는 생각으로 있다가 다음날도 까먹고 그러다 보니 그게 일상이 돼버려서 결국에는 정해놓은 목표와 멀어져가는 모습을 볼때마다 저도 참 많이 외면하려고 했습니다ㅋㅋㅋㅋㅋ 한 두번이 아니라서요ㅎㅎ

 

그러다보니 매일매일 이 목표를 상기시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었는데요 이 'dothabit' 어플을 통해서 매일매일 목표를 상기시키다 보니 귀찮을 때도 있지만 내가 진짜로 해야겠다고 생각한 목표들은 결국 조금이라도 하게 되더라고요ㅎㅎ

 

이게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ㅎㅎ 매일 진짜 조금이라도 멈춰있지 않고 한 발짝씩 앞으로 나가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ㅎㅎ 지금부터라도 매일 조금씩이라도 전진해보세요!!!

 

■DotHabit어플 사용하는 방법

 

 

 

어플은 아래의 사진처럼 검색을 통해 설치하면 되는데요, 목표를 달성하면 점을 하나씩 채워나가는 어플입니다.

 

 

 

 

 

 

어플을 설치 후에는 이렇게 내가 만들고 싶은 습관이나 의지가 약해서 이루지 못하고 있었던 목표를 써넣으면 돼요!!

 

저 같은 경우에는 '하루에 물 2L 이상 마시기'를 목표로 만들었습니다.

 

 

 

 

 

 

 

 

 

그럼 바로 위의 사진처럼 하나의 목표라 생성됩니다. 내가 공부를 해야 한다거나 몇 시에는 꼭 운동을 해야 한다거나 하는 분들은 특정한 시간에 알림 설정을 해놓으면 더 상기시키기 쉽겠죠??ㅎㅎ

 

 

 

 

 

 

오늘 내가 정해놓은 목표량을 달성했다면 목표를 달성했다는 표시를 해놓아야 합니다. 이게 쌓이고 쌓일수록 성취감이 조금씩 생기더라고요ㅎㅎ

 

 

 

 

 

 

의지가 약해질 때마다 지금까지 내가 걸어온 길들을 본다면 조금이라도 마음을 다잡을 수 있을 거예요!!

 

 

 

 

 

 

습관을 삭제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한데요 내가 설정한 습관에 들어가서 습관 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평소에 의지가 약해서 목표를 정해놓고 막상 시간이 지나서 돌아보면 목표를 잘 못 이루거나 안 좋은 습관을 버리고 좋은 습관을 가지고 싶은데 항상 제자리였던 분들이 사용하면 유용한 어플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좋은 습관을 만들고 약해진 의지를 다잡는 것은 아무래도 계속해서 나에게 알려주고 마음을 다잡는 것밖에 없더라고요ㅎㅎ 그래야 내가 계속해서 목표를 까먹지 않고 인식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뭔가를 이루고자 하는 분들 또는 뭔가를 해내야 하는분들 중에 내 마음대로 안되고 목표가 항상 흐릿해져 가는 것 같을 때 이 어플을 통해서 또는 이 어플이 아니더라도 자신만의 방법으로 자신에게 알려주고 결국 마음을 다잡아 목표를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하루하루가 조금씩 모여서 미래의 내가 되는 거잖아요??ㅎㅎ 진짜 조금이라도, 운동을 하겠다면 진짜 20분만 해도 괜찮고 책을 읽겠다면 10페이지만 읽어도 괜찮으니 목표를 잊지 말길 바랄게요ㅎㅎ 오늘도 화이팅하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