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더~~ 차칸철봉3 구매 및 두 달 사용후기에 대해서 얘기하려고 합니다. 

 

■차칸철봉3을 구매하게 된 이유 

차칸철봉을 구매하게 된 계기는 아마 다른 분들이랑 비슷할 겁니다.ㅎㅎ 살은 점점 찌는데 운동은 해야겠고, 헬스장은 멀리 떨어져 있는 상황입니다!!(걸어서 10분입니다ㅋㅋㅋ 핑계죠..) 집에는 문틀 철봉이 있었지만 문틀이 좁아 턱걸이를 할 때 그립을 좁게 잡아야 해서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큰 맘먹고 튼튼한 철봉을 하나 구매해서 열심히 하자!!'라는 생각을 가지게 됐어요

 

구매를 해아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나니 어떤 철봉을 사야 할까 고민이 됐습니다. 이미 시중에는 철봉이 너무나도 많고 턱걸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가진 제품들이 있었습니다. 턱걸이와 딥스바는 기본이었고 팔 굽혀 펴기를 쉽게 할 수 있는 손잡이가 있거나 어깨 운동을 위한 케이블까지 달려있는 제품도 있었습니다. 어떤 제품을 살까 며칠을 고민하다 두 가지 기준을 세우기로 했는데요 그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다른 기능보다는 일단 턱걸이를 위한 철봉을 구매하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턱걸이를 할 때 흔들리지 않아야 한다

- 가격은 10만 원대로 정한다

 

이렇게 두 가지로 정했습니다. 그 이유는 오래전에 아는 형 집에 가서 턱걸이를 한 적이 있었는데요 턱걸이 기구의 무게가 상당히 무거워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턱걸이를 할 때마다 계속해서 흔들렸습니다. 턱걸이를 하는데 그렇게까지 크게 상관은 없었지만 기왕 한번 사는 거 흔들리지 않는 제품으로 오래 써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가격을 10만 원대로 정한 이유는 사실 두 가지가 있어요ㅎㅎ 하나는 10만 원대 이하의 제품들은 보통 턱걸이를 할 때 흔들린다는 얘기가 많았습니다. 다른 하나는 20~30만 원대의 너무 비싼 철봉을 샀다가 빨래 건조대로 쓰게 될까 봐ㅋㅋㅋㅋ 제 의지가 걱정되더라고요ㅎㅎ

 

이렇게 두 가지 조건에 가장 잘 부합하는 게 '차칸철봉3'이었기 때문에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됐어요 

 

 

■차칸철봉3의 가격,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는 없을까??

 

 

 

차칸철봉3는 두 달 전 네이버 쇼핑에서 구매했어요, 차칸철봉3의 가격은 철봉 가격 169,000원에다가 배송비 14,000을 더해 183,000원에 구매했습니다. 무료배송일 거라 생각했는데 무료배송이 아니더라고요ㅎㅎ 이 부분에서 살짝 고민이 됐어요, 10만 원대를 생각하긴 했지만 17만 원은 좀 비싸다고 생각하고 있던 와중에 배송비까지 추가되니까 고민이 돼더라고요.. 그래서 좀 더 할인받을 방법은 없나 다른 쇼핑몰도 많이 찾아봤는데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없었습니다ㅠ

 

 

■차칸철봉3 배송 및 조립

배송은 다음날부터 아주 빠르게 배송됐고 물건도 흠집 하나 없이 안전하게 배송됐습니다. 차칸철봉3 조립을 위한 볼트와 너트도 부족하지 않게 한두 개씩 더 많이 배송됐어요, 무게가 상당했고 분해돼있는 철봉들을 봤을 때 '언제다 조립하지??'라는 생각을 했는데요 조립 설명서를 보면서 조립하다 보니 생각보다 조립하기 쉽더라고요

 

 

 

 

 

 

 

 

 

 

 

 

 

 

 

조립 설명서에는 볼트와 너트를 조일 때 처음부터 너무 꽉 조이지 말고 조립을 다한 뒤 마지막에 꽉 조이라고 쓰여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립을 하면서 손으로만 적당히 조인 뒤 전체적으로 다 맞춘 후에 같이 들어있는 작은 몽키스패너로 꽉 조여줬어요ㅎㅎ 아래쪽의 토대를 만든 뒤에 딥스바를 올리고 턱걸이를 할 수 있는 철봉을 올리니 조립이 끝났습니다.

 

 

 

 

 

 

 

 

 

 

 

■차칸철봉3 사용후기

 

 

 

두 달 정도 매일 사용한 건 아니지만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턱걸이를 할 때 흔들림이 없어요, 체중이 90kg 가까이 나가는데도 불구하고 턱걸이를 하는 데 있어서 흔들림이 없습니다. 어깨 강화를 위해서 라텍스 밴드를 묶어놓고 당길 때도 있는데요 흔들림이 전혀 없습니다.

 

 

 

 

 

 

그리고 이건 저의 실수라서 꼭 얘기드리고 싶은 게 있는데요, 당연한 얘기이지만 구매하기 전에 천장 높이와 차칸철봉3(다른 철봉을 구매하더라도) 높이를 한번 비교해 본 뒤에 구매하는 걸 추천할게요, 저 같은 경우에는 천장과의 높이가 많이 차이 나지 않아서 아슬아슬하게 조립했습니다.ㅎㅎ 차칸철봉3는 높이 조절이 안 되는 철봉이라서 구매하실 분들은 꼭 비교해보세요!!

 

 

 

 

 

 

코로나 때문에 요즘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기구에 대한 관심이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는데요, 막상 구입하고 나니까 구입하기 전의 열정만큼 막 엄청 하는 것 같지는 않더라고요ㅋㅋㅋ 그래도 맘을 다잡고 더더 열심히 해보려고 생각 중입니다ㅎㅎ

 

오늘은 이렇게 차칸철봉3 구매 및 사용후기에 대해서 얘기해봤는데요 차칸철봉3을 구매하려고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