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타바타 운동을 할 때 사용하면 좋은 어플인 '타이머 플러스'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타바타 운동이 뭔지 알고 계시죠??ㅎㅎ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최소한의 시간으로 큰 운동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법이라고 보시면 돼요, 특별한 기구 없이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으로서 고강도로 진행하는 인터벌 트레이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마디로 짧은 시간 동안 엄청 강도 높은 운동을 한다는 얘기예요, 그래서 그런지 유튜브 콘텐츠로도 엄청나게 많이 올라와있답니다.

 

타바타 운동을 할 때 주로 하는 운동은 버피테스트, 점프 스쿼트, 하이니 등등 숨이 많이 차오르는 운동으로 구성을 해줍니다. 그리고 보통 20초 운동 10초 휴식으로 하는 사이클을 많이들 하는데요, 이렇게 20초 운동 10초 휴식을 할 때 시계를 계속 보면서 할 수가 없으니 타바타 운동에 필요한 어플들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오늘은 그중에 하나를 지금부터 얘기해볼게요!!!ㅎㅎ

 

■ 타바타 운동을 할 때 사용하면 좋은 어플

 

 

 

오늘 제가 얘기할 타바타 운동을 할 때 사용하면 좋은 어플의 이름은 '타이머 플러스'입니다.

 

 

 

 

 

 

어플을 설치하고 나면 아래 사진과 비슷하게 나오는데요, 타바타 운동하는 시간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위에 있는 시계 모양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오른쪽에 있는 사진처럼 시작하기 전 카운트다운을 설정한 뒤에, 운동하는 시간과 운동이 끝나고 쉬는 시간을 설정한 다음 운동+휴식을 몇 라운드 동안 몇 사이클로 진행할 건지 입력하면 됩니다.

 

 

 

 

 

 

 

 

 

혹시나 내가 타바타 운동 프로그램을 '(점프 스쿼트 20초 + 휴식 10초) X 8 라운드 + (버피테스트 20초 + 휴식 10초) X 8라운드'를 진행할 생각이라면 타바타 운동의 입력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 시작하기 전 카운트 다운 3초, 운동 20초, 휴식 10초, 라운드 16, 사이클 1

- 시작하기 전 카운트 다운 3초, 운동 20초, 휴식 10초, 라운드 8, 사이클 2

 

그럼 이 프로그램은 아래 사진과 같이 입력할 수가 있는데요

 

 

 

 

 

 

 

 

 

 

이렇게 만들어 놓고서 타바타 운동을 하다 보면 운동을 오랫동안 쉬고 계셨던 분들은 16라운드를 연속으로 하는 게 힘들 수도 있습니다. 물론 타바타 운동은 힘들어야 효과가 더 나오는 운동이라 힘든 게 어떻게 보면 당연한 건데요, 너무 힘들어서 아무것도 못하고 시간만 보낼 수도 있잖아요??ㅎㅎ 그렇기 때문에 이럴 때는 차라리 라운드수를 낮춰주고 사이클 수를 늘려주는 게 좋아요

 

즉, 위의 사진에서 보듯이 같은 라운드를 하지만 하나는 1사이클, 다른 하나는 2사이클로 정해놓는 겁니다. 그 이유는 사이클 사이사이마다 쉬는 시간을 부여할 수가 있기 때문인데요, 만약 내가 타바타 운동을 할 때 16라운드를 연속으로 한 번에 하기 힘들다 보니 뒤에 있는 라운드는 거의 하지도 못하고 가만히 서있을 수가 있잖아요??? 그렇게 운동을 하는 것보다 2사이클로 나누어서 중간에 한번 짧게 휴식을 취한 뒤에 호흡을 잡고 다시 시작하는 게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너무 오래 쉬면은 안 되겠죠??ㅎㅎ

 

오늘은 이렇게 타바타 운동을 할 때 사용하면 좋은 어플인 '타이머 플러스'에 대해서 얘기해봤습니다. 저도 가끔 타바타 운동을 해주는데요 진짜 숨이 턱끝까지 올라올 때가 많아요ㅎㅎ 하지만 타바타 운동을 하루에 5~10분이라도 꾸준히 하다 보니 체력이 진짜 좋아지는 걸 느끼더라고요ㅎ 혹시나 체력을 키워야겠는데 시간이 없는 분들은 이렇게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한번 해보시길 바랄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