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포토샵 없이도 내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의 배경을 제거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ㅎㅎ

 

어떤 이미지의 배경을 제거하기 위해서 포토샵으로 누끼를 따다 보면 여간 손이 많이 가는 게 아니잖아요??? 한 장을 편집한다고 생각하면 뭐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내가 하면 되지..' 이렇게 생각할 수 있지만 한 장이 아닌 몇 장 또는 몇십 장이나 누끼를 따서 배경 제거를 해야 한다고 생각해보면 벌써부터 머리가 지끈지끈거리는데요ㅎㅎ

 

그렇다고 인터넷에 있는 이미지 배경을 제거해주는 사이트를 들어가서 해보자니 왠지 '아무래도 꼼꼼하게 잘 안되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드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아래에 보이는 사이트에서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배경을 제거할 수 있는데요,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엄청 빠르고 간단하기 때문에 한번 확인해 본 뒤에 맘에 든다 면 직접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ㅎㅎ

 

무료로 누끼를 따주는 사이트는 여러 곳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개인적으로 테스트를 해본 결과 정확도가 제일 높았던 곳 두 군데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Removebg

 

 

 

첫 번째는 누끼 따는 사이트 중에서는 제일 유명한 사이트이죠ㅎㅎ 바로 'removebg'입니다.

 

 

https://www.remove.bg/ko

 

이미지에서 배경 제거 – remove.bg

이미지 배경 제거: 클릭 한 번 없이, 5초만에, 100% 자동, 무료.

www.remove.bg

 

 

 

'removebg'에 들어가 보면 위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오른쪽 중간에 있는 'upload image'를 클릭한뒤에 내가 누끼 작업을 하고자 하는 사진을 마우스로 가져오면 됩니다.

 

 

 

 

 

 

그럼 아래 사진과 같이 내가 누끼 작업을 진행하고 싶은 사진이 나오는데요, 사진 위쪽에 있는 'original' 옆에 있는 'removed background'를 클릭하게 되면 배경이 제거된 사진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럼 그 사진을 오른쪽 'download'를 클릭해 다운로드하기만 하면 돼요

 

 

 

 

 

 

 

 

 

엄청 간단하죠??? 그리고 생각보다 배경이 깔끔하게 제거되지 않았나요??? 저도 직접 해보기 전에는 이 정도일 줄은 몰랐지만 'removebg'에 들어가 사진의 배경을 직접 제거해 보고 나니 생각보다 더 좋은 퀄리티에 놀랐습니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엄청 빨라요ㅎㅎ 사진을 끌어다 두고 나서 배경이 제거된 사진을 보기까지 몇 초밖에 안 걸렸습니다!!

 

 

■ 포토씨저스(PhotoScissors)

 

 

 

두 번째로 소개할 사이트는 포토씨저스(PhotoScissors)라는 사이트입니다.

 

 

https://photoscissors.com/

 

Automatically Remove Background from Image - PhotoScissors

Would you like to download PhotoScissors for iOS

photoscissors.com

 

 

 

위에 보이는 사진은 포토씨저스의 메인 화면인데요 아래쪽에 있는 'upload image' 네모 박스를 클릭한뒤에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배경이 제거된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별도의 가입 없이 무료로 배경이 제거된 사진을 가질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포토샵 없이 간단하게 배경화면을 제거하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생각보다 퀄리티도 좋고 빠르기까지 하니깐 배경을 제거해야 하는 웬만한 작업들은 이렇게 사이트에 올려서 처리해도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참 누끼를 많이 따거나 배경 제거하는 작업을 많이 해봤는데요ㅎㅎ 오래전에 누끼를 따거나 배경을 제거해야 하는 작업이 있을 때는 포토샵에 들어가서 하나하나 누끼를 땄었고 그 일이 솔직히 한번 해보면 초보자도 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한 작업이지만 막상 시작하려고 하면 너무 귀찮잖아요???ㅎㅎㅎ 그때 이런 사이트들을 알았더라면 너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ㅎ

 

여러분들은 일일이 포토샵으로 배경 제거하지 마시고 이렇게 빠르고 간단한 방법이 있으니 사용할 일이 있는 분들은 직접 한번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