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ETF 레버리지' 투자를 위해서 들어야 하는 강의를 어디서 어떻게 들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얘기해볼 생각이에요ㅎㅎ

 

'ETF 레버리지'에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이 강의를 꼭 수강해야지만 증권사에서 거래가 가능한데요, 1시간 정도의 짧은 강의이고 이제 막 주식투자를 시작해 보고 싶은 분들 중 좀 더 안전하게 ETF라는 상품에 투자를 해보고 싶으셨던 분들이 보면 좋을 기본적인 내용들을 많이 알려줍니다ㅎㅎ

 

이미 대부분이 알고 계시겠지만 ETF에 대해서 잘 모르고 계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봐주시면 적절할 설명이 될 것 같아요ㅎㅎ

 

 

 

 

ETF 뭔지는 알고 투자하자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ETF(Exchange Traded Fund - 상장지수펀드)에 대해서 최대한 쉽게 얘기해보려고 해요 코스피지수가 3000을 넘어가고 '지금은 주식으로 뭘 해도 되는 장이다'라는 얘기들이 여기

moment88.tistory.com

 

 

그리고 'ETF 레버리지'에 대해서 모르고 계시는 분들에게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ETF 레버리지'란 그냥 ETF 보다 2배로 수익이나 손실이 발생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익이 나면 2배로 나는 거지만 손실이 나면 2배로 손실이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더 조심하셔야 해요ㅎㅎ 그렇기 때문에 개념을 잘 모르는 분들은 강의를 듣게 되었을 때 더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ETF 레버리지' 강의 듣는 방법

 

 

 

금융투자협회 학습관리시스템 (kifin.or.kr)

 

금융투자협회 학습관리시스템

 

www.kifin.or.kr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메인 화면은 바뀌어 있을 수도 있지만 '이러닝'이라고 쓰여있는 부분으로 들어가면 돼요ㅎㅎ 그런 뒤에 레버리지를 검색하게 되면 강의가 하나 나오는데요 이 강의를 수강하면 됩니다.

 

 

 

 

 

 

 

 

 

 

 

 

교육 전 필독 공지사항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모바일 사이트 수강을 권장하더라고요, 크롬이나 엣지로 수강을 할 경우 진도가 미반영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쓰여있기 때문에 저도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수강을 진행했습니다.

 

 

 

 

 

 

 

 

 

중간중간 동의해줘야 하는 부분에서 '동의'를 선택해 주시면 돼요

 

 

 

 

 

 

회원 구분에서 개인적으로 강의를 듣는 분들은 '비회원사'를 선택한 뒤에 회사명에 '개인'이라고 작성한 뒤에 넘어가면 됩니다.

 

 

 

 

 

 

그런 뒤에 강의에 대한 수강료를 납부하면 되는데요 수강료는 3,000원으로 저렴합니다.

 

 

 

 

 

 

 

 

 

 

 

 

결제가 완료되고 나면 이제 강의를 수강하시면 됩니다. 강의를 다 듣고 나면 1시간 이내로 자동 수료 처리가 되는데요 그 후에 수료증을 확인할 수가 있어요, 그럼 그 수료증에 나와있는 수료 번호를 각각의 증권사 입력란에 입력하게 되면 그때부터는 'ETF 레버리지'를 거래할 수가 있습니다.

 

요즘에는 주식이다 부동산이다 비트코인이다 여러 사람들이 투자시장에 뛰어들고 있고 현금을 가지고 있으면 바보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여기저기 투자를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그러다 보니 주변에서 자기는 얼마 벌었다 나는 얼마 벌었다 이런 얘기들이 자주 들릴 거예요

 

근데 분명 잃은 사람도 있을 텐데 이렇게 얼마를 벌었다는 얘기만 듣다 보면 '나도 빨리 해봐야 하나??'라는 조바심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러다 보니 마음이 급해지고 급한 투자는 손실을 부르게 되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더 신중하게 공부하시고 제대로 알아본 다음에 투자하는 걸 추천드려요

 

아주 간단한 예이지만 실제로 저에게 얘기를 듣고서 이 강의를 수강하신 분이 계신데요 이 강의를 듣기 전까지 그날 ETF가 오르는 것을 확인하고서는 '아 빨리 수강해야지 ETF에 투자할 수가 있는데!!! 빨리빨리!!!' 이런 생각을 하면서 강의를 들었고 강의를 다 듣고서는 '빨리 수료증이 나와야 거래를 하는데!!!'이런 생각을 하면서 증권사 MTS에 접속을 했는데요 그날따라 ETF가 많이 떨어져서 '내가 더 빨리 수강을 했으면 오늘은 손해를 많이 봤겠구나..'라는 생각을 했다고 나중에 얘기하더라고요ㅎㅎ

 

그렇기 때문에 모든 투자는 공부와 함께 신중하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