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케이뱅크에서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과 개설한 계좌를 가지고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요즘 들어 비트코인 가격이 많이 올라가고 있죠?? 코인의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 하나인 비트코인의 가격은 현재 코인 하나당 3000~4000만 원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데요, 가격이 언제 어떻게 변할지는 모르지만 이 비트코인을 사기 위해서는 코인 거래소를 통해서만 거래를 할 수 있어요

 

케이뱅크 비대면 계좌 개설 설명에 앞서 비트코인 거래소에 대해서 짧게 얘기하고 넘어가자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거래소는 업비트빗썸 이렇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무렇게나 이 두 곳의 코인 거래소와 거래가 가능하냐!! 그건 아니에요!! 거래소마다 지정돼있는 은행이 따로 있습니다.

 

업비트 같은 경우에는 K뱅크로만 비트코인(다른 코인들도) 거래를 할 수 있고요 빗썸 같은 경우에는 농협중앙회로만 거래가 가능해요

 

그럼 두 곳의 거래소중에 과연 어떤 거래소를 골라야 할까?라는 고민이 생기는데요 저는 두 곳의 거래소중에 업비트를 추천하고 있어요

 

업비트 같은 경우 온라인 은행인 케이뱅크를 이용하기 때문에 케이뱅크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 혜택까지 이용하면서 비교적 쉽게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을 거래할 수 있고, 메이저 코인 거래소이다 보니 코인 거래량이 많아 먹튀의 위험도 적습니다.

 

 

■ 케이뱅크 계좌개설 방법                                                                     

 

 

 

 

그럼 일단 비트코인을 시작하려는 분들이나 그냥 K뱅크에 계좌를 만들고 싶은 분들 중에 K뱅크라는 곳에 대해 들어보지 못해 불안해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짧게 한번 설명을 해보자면 K뱅크란 KT와 NH투자증권, GS리테일, 우리은행, 한화생명 등등 20개의 주주사가 출자한 국내 최초의 인터넷 전문은행입니다.

 

인터넷 전문은행이다 보니 오프라인 점포는 없지만 제1 금융권에 속하고 있으며 점포를 개설하기 위해 들어가는 여러 인건비나 다른 기타 비용들이 없다 보니 모든 이체수수료 면제, 모든 은행 / GS25 ATM 입출금 수수료 무료, 체크카드 소비 패턴에 따른 리워드 혜택과 여러 이벤트들이 있어요

 

저는 입출금 수수료가 모든 은행에서 면제되고 체크카드로 소비할 시에 리워드가 들어온다는 게 상당히 매력적으로 느껴지더라고요ㅋㅋㅋㅋㅋ

 

케이뱅크에서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을 하는 방법은 정말 너무 간단한데요 아래에 있는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가입을 진행하면 됩니다.

 

m.kbanknow.com/banking/k/bsYMNFL

 

케이뱅크에 초대합니다

혜택 좋고 간편한 제1금융권 은행

m.kbanknow.com

 

 

 

 

 

 

 

 

 

 

 

모바일로 시도하는 게 좋고 신분증을 준비해두면 더욱 빠르게 진행할 수 있어요, 휴대폰 본인 인증이 끝나고 나면 아래 사진과 같은 이용 약관이 나오는데요 필수인 부분은 체크를 하고 선택인 부분은 편한 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고객정보를 입력하는 란에 영문으로 성, 이름을 입력하는 란이 있는데요 '자동변환'을 터치하면 알아서 자동으로 변환해줍니다. 그리고 여기에 입력한 이메일은 로그인 아이디가 돼요

 

이 과정에서 제일 어려웠던 구간이 바로 아래에 있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등록하는 작업이었는데요 생각보다 잘 찍히지 않았고 약간 어두운 데서 찍으라는 꿀팁들이 있었지만 찍다 찍다 잘 안돼서 그냥 핸드폰에 있는 카메라로 촬영을 했더니 2번 만에 성공했어요ㅋㅋㅋㅋㅋㅋㅋ

 

 

 

 

 

 

 

 

 

 

 

본인 확인이 끝나면 타행 계좌 인증을 해줘야 하는데요 여기에서 다른 분들이라면 아무 곳이나 인증을 해도 상관없을 것 같지만 비트코인을 하려고 하는 분들이라면 카카오 뱅크로 인증을 해주는 게 아주 조금 더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인증 방법은 K뱅크에서 내가 입력한 곳으로 1원을 보내는데요 입금자명의 앞에 있는 숫자 네 자리를 인증번호에다 입력해주면 돼요

 

 

 

 

 

 

그럼 아래 사진처럼 입출금통장 개설이 완료됩니다. 이제 케이뱅크 어플에 로그인을 하면 되는데요, KT를 사용하는 분들 중에 핸드폰을 바꾼 지 엄청 오래되지 않은 분들은 이미 어플이 깔려있을 수도 있어요ㅋㅋㅋ 아무래도 KT 계열사다 보니까 그런 것 같은데요 KT가 아닌 분들은 앱을 설치한 뒤에 실행해 주면 됩니다.

 

어플을 실행한 뒤에 아래쪽에 있는 '이미 계좌가 있으시다면?>'을 터치해서 들어간 뒤 인증절차를 거치면 돼요

 

 

 

 

 

 

 

 

 

 

 

인증 절차를 거치고 나면 내가 로그인, 이체 등에서 이용할 인증수단을 등록해야 하는데요, 등록을 다 마치면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ㅎㅎ

 

 

 

 

 

 

생각보다 복잡해 보이지만 실제로 해보면 굉장히 간단하고 금방금방 넘어갈 수 있어요ㅎㅎ 

 

그럼 이제 비트코인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업비트와 연결시켜 보도록 할게요

 

 

■ 비트코인 거래를 위해 업비트와 연결하는 방법                                                     

 

 

 

 

업비트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일단 어플을 설치해야겠죠??ㅎㅎ 업비트 어플을 설치해주고 '카카오 계정으로 시작'을 터치한 뒤 동의할 부분에는 동의를 하고 나서 내가 사용할 닉네임을 설정해줘야 합니다.

 

 

 

 

 

 

닉네임만 설정하면 바로 로그인이 되는데요 비트코인을 살만한 현금이 있어야 업비트에서 거래가 가능하겠죠?? 그러기 위해서는 입출금 계좌를 인증해줘야 하는데요, '내 정보'에 들어가 '보안 등급'을 터치해주면 인증을 할 수 있도록 해 놨어요

 

휴대폰 본인인증은 앞서 했던 것과 비슷하고 입출금 계좌인증은 앞서 개설했던 케이뱅크로 인증을 해줘야 해요, 케이뱅크 등록까지 마치면 '카카오페이 인증을 진행할까요?'라는 메시지가 뜨는데요, 여기에서는 카카오페이 인증까지 진행해 놓는 게 좋아요ㅎㅎ

 

카카오페이 인증은 케이뱅크를 개설할 때 했던 인증과 비슷하면서 약간 다른데요 내 카카오페이에 1원을 보내주고 여기에서는 보내준 입금자명 전체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입력을 마치면 아래 사진과 같이 4단계까지 인증이 완료돼요

 

 

 

 

 

 

 

 

 

 

 

 

 

이제 내 K뱅크 계좌에 있는 금액을 업비트 거래소에 보내야 하는데요, 그러기 위해 어플 화면의 아래쪽에 있는 '입출금'에 들어간 뒤 위쪽에 '원화'라고 쓰인 부분을 터치해줍니다.

 

그런 뒤에 입금하기를 터치하면 최소 5000원 이상부터 입금액을 설정할 수가 있어요, 입금액을 설정한 뒤 '입금 신청'을 터치하면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해서 간단하게 업비트 거래소로 입금이 돼요

 

 

 

 

 

 

엄청 간단하죠??ㅎㅎㅎ 그럼 이제 입금된 금액으로 주식을 사고팔듯이 코인을 거래하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K뱅크에서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과 업비트에 입금하는 방법까지 알아봤는데요 너무 큰 금액으로 무작정 시작 하기보다는 조금씩 조금씩 해보는 걸 추천드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 좋은 일 가득하길 바랄게요!!ㅎㅎ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입니다-

 

 

업비트에서 비트코인 거래하는 방법

안녕하세요??ㅎㅎ 바로 어제 K뱅크 비대면 계좌 개설을 통해 비트코인 거래소 '업비트'에 비트코인을 거래하기 위한 금액을 입금하는 방법까지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moment88.tistory.com/74 K뱅크 비

moment88.tistory.com

 

 

애드센스 콘텐츠 없음 1달 넘게 승인 거절당하다 결국 해결한 방법

저는 이 포스팅을 작성하기 10일 정도 전까지만 해도 위의 사진처럼 애드센스에 콘텐츠 없음으로 승인 거절을 당하고 있었어요, 두 번 연속으로 애드센스를 신청했다가 두 번 다 콘텐츠 없음으

moment88.tistory.com

 

 

경제적 자유와 파이프라인

요즘 들어 '파이프라인'이라는 얘기를 자주 듣게 되는데요 제가 점점 더 경제적 자유에 관심이 커지기 때문인 것 같아요 '파이프라인'은 간단히 말하면 월급 외에도 나에게 돈이 들어오는 길을

moment88.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