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바로 어제 K뱅크 비대면 계좌 개설을 통해 비트코인 거래소 '업비트'에 비트코인을 거래하기 위한 금액을 입금하는 방법까지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moment88.tistory.com/74

 

K뱅크 비대면 계좌개설 및 비트코인(업비트) 시작하는 방법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K뱅크에서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과 개설한 계좌를 가지고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요즘 들어 비트코인 가격

moment88.tistory.com

 

 

그런데 금액을 입금한 뒤에 비트코인을 어떻게 하면 거래할 수 있는지 어려워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 오늘은 업비트에서 코인 거래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코인 거래를 위해 업비트에 연결하기 위한 계좌 개설 방법이나 업비트로 금액을 이체하는 방법은 위에 있는 포스팅에 자세히 다루어져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ㅎㅎ

 

그럼 이제 비트코인을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 업비트에서 비트코인 거래하는 방법                                                                   

 

 

 

업비트에서 코인을 거래하는 방법은 주식을 거래하는 것처럼 굉장히 간단한데요, 코인 거래가 주식과 다른 점은 크게 2가지를 볼 수가 있어요

 

1. 24시간 거래가 가능하다

 

2. 분할해서 매매가 가능하다

 

이렇게 두 가지인데요, 첫 번째는 말 그대로 업비트 어플을 통해 24시간 매매(매수, 매도 = 산다, 판다)가 가능하다는 얘기이고요

 

두 번째 다른 점에 대해서 얘기를 좀 해보자면 우리가 주식을 매매하는 경우에 1주 단위로 된 주식을 여러 개 거래하잖아요?? 그러다 보니 비트코인을 시작할 때도 생각보다 이걸 잘 모르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비트코인의 가격이 지금 현재 코인 하나당 4000만 원 대로 형성되어 있는데 그럼 내가 비트코인을 매수(구매)하려면 4000만 원을 내고 매수(구매)해야 하나???'라는 생각을 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요

 

하지만 그럴 필요 없습니다. 비트코인 같은 경우에는 아주 작은 단위로도 매매를 할 수가 있어요, 꼭 4000만 원이 있어야 거래를 할 수 있는 게 아니라 더 적은 단위로도 매매가 가능합니다. 당장 지금 보여드릴 경우만 해도 하나당 4000만 원대 비트코인을 5000원이 조금 넘는 가격으로 일부만 매수(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 볼 거예요

 

 

 

 

 

 

코인들을 거래할 때는 아래의 사진에 보이는 빨간 네모 박스처럼 '최소 주문금액'이라는 것이 존재하기 때문에 코인 거래를 원하실 경우 최소한 그 금액 이상은 주문을 해야 합니다.

 

 

 

 

 

 

원하는 코인을 찾기 위해서는 업비트 어플에 접속한 뒤 아래쪽에 있는 '거래소'를 터치하면 거래할 수 있는 코인의 종류가 나옵니다. 거래하고 싶은 코인을 찾아서 터치하면 거래하는 창으로 들어갈 수 있어요

 

아래쪽에 있는 빨간 네모 박스 1번은 코인이 거래되는 가격을 나타내며, 2번은 지금 내가 코인을 매수(구매)하거나 매도(판매)할지를 정하고 거래가 잘 이루어졌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3번 부분에서 내가 매매할 코인의 가격을 정한 뒤에 매매할 수 있습니다.

 

 

 

 

 

 

 

 

 

이제 코인을 매수하는 방법에 대한 예를 한번 들어볼까요??ㅎㅎ 여기에서는 비트코인으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업비트 어플에 접속한 뒤에 거래소에 있는 비트코인을 터치해서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아래의 왼쪽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내가 거래하고 싶은 금액의 가격을 터치한 뒤에 오른쪽에 있는 '총액'을 터치해주세요 

 

 

 

 

 

 

그럼 아래 사진과 같이 금액을 입력할 수 있는 란이 생기는데요, 여기에서 중요한 점은 최소 주문금액이 5000원이라고 해서 5000만 넣어놓고 거래를 하려 하면 수수료 문제 때문에 거래할 수가 없어요ㅎㅎ 마찬가지로 아래 사진에서도 6000을 넣어 놓았지만 비트코인을 매수할 때 6000원을 입력하면 금액이 부족하다면서 거래가 안됩니다.

 

그러니 5000원 이상의 금액을 업비트로 이체한 뒤에 그 금액보다 낮은 가격으로 적당히 거래해주세요ㅎㅎ 금액을 입력했으면 아래쪽의 '확인'을 터치하면 됩니다.

 

 

 

 

 

 

 

 

 

확인을 터치하면 총액 부분에 내가 입력한 금액이 떠있게 되고 여기에서 빨간색으로 되어있는 '매수'를 터치하면 매수주문 확인을 위한 창이 뜹니다. 숫자가 여러 개 있는데요, 간단히 얘기해서 비트코인 하나에 44,365,000원인걸 아주 일부분인 0.00012397만큼만 5,500원에 매수했다는 뜻이에요ㅎㅎ

 

이제 '매수 확인'을 터치하면 매수절차가 진행됩니다.

 

 

 

 

 

 

매수주문이 정상 접수되었으면 지금 내가 매수한 코인이 결제가 됐는지 안됐는지 거래내역에 가서 확인해 볼 수가 있는데요, 미체결 부분에 내가 거래한 내역이 적혀있다면 방금 산 코인의 가격이 그새 올랐거나 다른 이유로 아직 결제가 안된 거예요

 

 

 

 

 

 

 

 

 

거래가 완료된 코인은 업비트 어플의 아래쪽에 있는 '투자내역'에서 내가 얼마에 샀고 지금 가격이 얼마이고 어느 정도 이익이나 손실을 보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업비트 어플을 통해서 초보자가 코인을 매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 외에도 고수분들에게는 고수분들만의 매매 방법과 노하우가 있겠죠??ㅎㅎ 너무 마음 급해하지 마시고 천천히 해보는 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ㅎㅎ 모두에게 행운이 있길 바라겠습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입니다-

 

 

 

K뱅크 비대면 계좌개설 및 비트코인(업비트) 시작하는 방법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K뱅크에서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과 개설한 계좌를 가지고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요즘 들어 비트코인 가격

moment88.tistory.com

 

 

경제적 자유와 파이프라인

요즘 들어 '파이프라인'이라는 얘기를 자주 듣게 되는데요 제가 점점 더 경제적 자유에 관심이 커지기 때문인 것 같아요 '파이프라인'은 간단히 말하면 월급 외에도 나에게 돈이 들어오는 길을

moment88.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