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도 렌트카 업체 '조아 렌터카'에서 전기차 '코나EV'를 렌트해서 사용해본 후기 및 꿀팁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몇 달 전 제주도 여행을 하기 전에 렌트카를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해본 적이 있어요, 운전은 초보에다가 렌트는 처음이다 보니 제주도에서 어떤 렌트카 업체를 선택해야 하며 어떤 차를 렌트해야 할지 고민이 됐죠ㅎ 아무래도 너무 큰 차는 부담스러웠고 suv만 몰아봤기 때문에 작은 차는 피하고 싶었어요ㅎㅎ 그렇게 고민만 하다가 더 이상 렌트카 예약을 미룰 수가 없는 상황이 왔습니다ㅎㅎ 그래서 저는 어떤 업체를 선택했고 어떻게 할인받았으며 어떻게 이용했는지 지금부터 자세하게 얘기해보도록 할게요!!

 

■ 제주 렌트카 업체 추천

 

 

 

그래서 일단 비교적 최근에 제주도에 갔다 온 친구에게 렌트는 어떻게 했는지 물어봤었는데요, 그 친구는 전기차를 추천해줬습니다. 제주도는 전기차 충전시스템이 잘돼 있고 전기차는 충전비용도 저렴하다는 말과 함께 렌트카 업체로는 '조아 렌트카'를 추천해주더라고요, 그전까지 전기차는 생각도 해본 적이 없었는데 친구에게 추천을 받고 나니 전기차를 한번 렌트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ㅎㅎ 

 

일단 알겠다고 한 뒤에 찜카에 들어가 제주도에서 전기차를 얼마 정도에 대여할 수 있는지 확인해봤습니다. 그런데 바로 첫 번째에 지인이 추천해준 '조아 렌터카'가 있더라고요??? 평점도 괜찮고 가격도 괜찮고 우수제휴사라고 돼있는 데다가 친구가 추천해준 곳이다 보니 그럼 그냥 여기서 예약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제주 렌트카 픽업장소 및 렌트카 할인받는 방법

 

 

 

아래의 링크는 찜카에서 제주도에 있는 렌트카를 최대 15% 할인받고 예약 및 결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적어놓은 글입니다ㅎㅎ 꼭 조아 렌트카가 아니더라도 찜카에서 예약하는 모든 렌트카 업체에 사용 가능하니 글 보시고 최대 15% 할인받아 가세요!!

 

 

 

제주도 렌터카 할인받는 꿀팁 - 최대 15% 할인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ㅎㅎㅎ 오늘은 제주도 여행을 갔을 때 렌터카를 할인받는 꿀팁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해요ㅎㅎ 제주도로 여행을 가면 뚜벅이로 버스를 타고 다니는 분들도 계시고 요즘에는 전

moment88.tistory.com

 

 

예약 당일 아침에 렌트카 업체에서 해주는 픽업 서비스를 받기 위해 제주공항으로 향했습니다. 렌트카 셔틀버스를 타러 가는 길은 제주공항 5번 게이트에서 주차장 쪽을 보면 '렌트카 셔틀버스 타는 길'이라고 쓰여있습니다. 그럼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으로 걸어가면 돼요, 혹시나 '렌트카 셔틀버스 타는 길'이라는 글씨를 못 찾았어도 5번 게이트 앞으로 가시면 렌트카 셔틀버스를 타려는 사람들이 우르르 셔틀 버스장으로 가고 있을 겁니다. 그곳으로 따라가시면 돼요ㅎㅎ

 

 

 

 

 

 

 

 

 

 

 

 

조아 렌터카는 3-1 구역에 있더라고요ㅎㅎ 3-1 구역으로 가서 운 좋게도 셔틀버스를 타고 바로 이동했습니다. 다른 렌트카 업체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여기서 지도를 보고 이동하는 게 더 편할 거예요!!

 

조아 렌터카에 내린 뒤에 예약번호를 말하고 전기차에 대한 얘기를 들었는데요, 충전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이제 아래쪽에서 간단한 설명과 함께 꿀팁 하나 알려드릴게요!!

 

 

 

 

 

 

 

 

제가 얘기할 꿀팁은 전기차를 이용할 때 충전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얘기입니다. 전기차를 충전하는 방법은 두 가지 방법이 있어요, 저는 조아 렌터카에서 렌트를 했기 때문에 조아 렌터카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 전기차 충전소에 가서 내가 가지고 있는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로 충전한다.

- 조아 렌터카에서 전기차를 무제한으로 충전할 수 있는 충전카드를 1일당 5,000원에 대여한다.(대여를 3일 동안 했으면 15,000원을 결제하는 거예요)

 

 

 

 

 

 

이렇게 두 가지예요, 솔직히 다른 분들은 주행거리가 얼마나 될지 모르겠지만 저는 2박 3일 대여를 했는데요 주행거리가 400km 정도 됐습니다. 400km 정도 주행을 하면 배터리가 거의 안 남아요, 이때 충전을 풀로 해주면 10,000~11,000원 정도 나오는데요, 차를 적당히 이용하면 충전카드를 대여하는 것보다 직접 충전하는 게 더 저렴합니다. 여기까지만 보면 '그럼 충전카드를 대여할 필요가 없잖아??'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하지만 전기차를 충전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일반적인 휘발유차보다 훨씬 길어요, 보통 제주도에 있는 급속충전소에 가면 차마다 다르지만 완충하는데 보통 1시간 정도 걸립니다. 그래서 이 시간 동안 카페에 가거나 산책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만약 아래의 사진처럼 렌트카를 반납할 때 배터리가 부족하면 한 칸당 2,000원의 추가 요금이 있어요, 그럼 추가 요금을 안내기 위해서는 전기차를 렌트한 분들이 여행 중에 한두 번은 무조건 충전소에 가서 충전을 해야 하는 시간이 발생한다는 얘기입니다.

 

이렇게 충전하는 시간을 들이지 않기 위해서는 조아 렌터카에서 무제한 충전카드를 대여하면 되는데요, 무제한 충전카드를 대여할 경우 나중에 전기차를 반납할 때 충전을 하나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반납해도 추가 요금이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 충전카드를 구매했었고 2박 3일 동안 400km 가까이 운전을 하면서 배터리가 거의 바닥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충전카드가 있었기에 한 번도 충전을 하지 않고 반납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기차를 대여할 때 충전을 어떻게 하실지 미리 생각해 놓는 게 좋아요, 여행 중 1~2 시간을 충전하는데 쓸지 아니면 비용을 조금 더 들일지 이 두 가지 중에서 말이죠

 

 

 

 

 

 

전기차 '코나EV'의 경우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전기차이다 보니 소음이 없고 가벼운 느낌이 들었으며 생각보다 잘 나갔습니다. 그리고 휘발유 차에 비해 경제적으로도 더 저렴하고요

 

초보분들이 운전하기에도 차가 너무 작지도 않고 그렇게까지 크지도 않아서 차 안에서 있는 공간이 답답하지 않고 아주 편했으며 주차하는 게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습니다. 저는 전기차를 렌트하기 전에 탑뷰로 운전을 해봤기에 탑뷰가 전기차에 달려있는지 렌트카업체에 문의해봤지만 탑뷰는 장착이 안돼 있고 후방카메라가 있더라고요ㅎㅎ

 

전체적으로 봤을 때 엄청 만족했고 다음에 제주도에 오게 된다면 또 전기차를 렌트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제주도 렌터카업체 조아 렌터카에서 전기차 '코나EV'를 대여해본 후기와 꿀팁을 얘기해봤는데요,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아래에는 제주도의 다른 글들입니다.

 

 

 

에어비앤비 숙소 예약하는 자세한 방법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에어비앤비에서 숙소를 예약하는 자세한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에어비앤비는 다들 잘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쉽게 얘기해보자면, 우리가 어

moment88.tistory.com

 

 

 

제주도 '다원' - 깨끗하고 뷰가 좋은 숙소(feat. 에어비앤비)

안녕하세요???ㅎㅎ 이번에는 제주도 여행을 갔을 때 에어비앤비를 통해서 예약했었던 '다원'이라는 숙소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해요 ■제주도 여행 숙소 정하는 방법 보통 여행을 할 때 일행들

moment88.tistory.com

 

 

 

제주도 우도 선착장 가격 및 시간표 - 우도 선착장 이용방법

안녕하세요???ㅎ 오늘은 제주도에서 우도를 가기 위한 우도 선착장에서의 가격과 시간표 그리고 조금 도항선의 시간표가 조금 헷갈릴 수도 있어서 시간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해보려고 해요

moment88.tistory.com

 

 

 

제주도 항공권 저렴한 방법으로 구매하는 방법(설치X)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제주도 항공권을 최대한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해요ㅎㅎㅎ 제주도는 시간적인 여유만 있다면 훨씬 저렴한 가격에 갔다 올 수가 있는데요,

moment88.tistory.com

반응형